Google AD Sense Test - 달롱넷 임시 공지

 SEED Destiny
1/144

Slash Zaku Phantom

 

 

발매일 : 2005.4

가격 : 500엔


런너 &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개틀링 부의 가동


액션 포즈


1/144 블레이즈 자쿠 팬텀 하이네기와 함께.

 

-- 시리즈 공통 설명 ---------------------------------
건담 시드 데스티니 1/144 무등급 시리즈는 기존의 시드 1/144 시리즈에 이어 2004~2005년에 걸쳐 총 14종이 발매되었으며, 300~600엔 가격의 엔트리용 건프라입니다. 기본 구성은 시드 1/144와 비슷하지만 디테일 면에서는 한단계 업그레이드가 느껴지며, 아령형태의 진화된 볼조인트 폴리캡이 적용되었는데요. 하나의 조인트마다 양쪽이 가동되는 구조라서 가동감도 개선되었지만, 어차피 팔꿈치와 무릎이 고정형이라 취할만한 포즈가 제한되는 점은 여전합니다.

대신에 HG에 준하는 준수한 프로포션을 보여주고 있으며, 색분할이 제한되긴 했지만 사출색감은 꽤 괜찮은 편이네요. 또한 각 기체별로 나름의 변형기믹 및 핵심 기믹을 재현해주기도 했습니다. 부품구성이 시드 1/144 보다 복잡해지면서 평균 가격대가 500엔으로 상승했지만, 전체적인 품질감도 함께 오르긴 했네요. 무등급 답게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조립을 즐기거나 도색 연습용으로 적당한 입문용 건프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개별 특징 설명>

이 킷은 시리즈의 12번째 제품인 1/144 슬래시 자쿠 팬텀입니다. 블라스트 임펄스 건담과 마찬가지로 HG로 나온 적이 없어서 희소성이 있는 킷인데요. 자쿠 워리어의 사출색이 하늘색으로 변경되고 개틀링 빔포가 달린 슬래시팩과 빔 액스 무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개틀링 빔포가 가동되는 점 외에 별다른 특징은 없긴한데, 블레이즈 자쿠 워리어와 마찬가지로 무장팩이 본체색으로 사출되는 바람에 여전히 괴리감이 있네요. 슬래시 팩이 별도 런너로 제공되어 사출색 변경이 쉬웠을텐데 굳이 이렇게 엄한 색으로 내준 점은 여전히 아쉽습니다. 

어쨌든 유일한 슬래시 자쿠 팬텀 킷이라는데 의의가 있는 킷으로서, 슬래시 팩을 만들어보고 싶었던 분이라면 선택의 여지가 없는 아이템이긴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