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매일 : 2004.12
가격
: 500엔
|
런너 &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팔다리 가동성 .
스커트가 없어서 다리가 쫙쫙 찢어지긴 하네요.
액션 포즈
간단한 과정으로 변형이 가능합니다.
MA 모드로 변형한 모습
HG 가이아 건담과의 비교샷
1/144 카오스 건담과 함께.
-- 시리즈 공통 설명 ---------------------------------
건담 시드 데스티니 1/144 무등급 시리즈는 기존의 시드 1/144 시리즈에 이어 2004~2005년에 걸쳐 총 14종이 발매되었으며, 300~600엔 가격의 엔트리용 건프라입니다. 기본 구성은 시드 1/144와 비슷하지만 디테일 면에서는 한단계 업그레이드가 느껴지며, 아령형태의 진화된 볼조인트 폴리캡이 적용되었는데요. 하나의 조인트마다 양쪽이 가동되는 구조라서 가동감도 개선되었지만, 어차피 팔꿈치와 무릎이 고정형이라 취할만한 포즈가 제한되는 점은 여전합니다.
대신에 HG에 준하는 준수한 프로포션을 보여주고 있으며, 색분할이 제한되긴 했지만 사출색감은 꽤 괜찮은 편이네요. 또한 각 기체별로 나름의 변형기믹 및 핵심 기믹을 재현해주기도 했습니다. 부품구성이 시드 1/144 보다 복잡해지면서 평균 가격대가 500엔으로 상승했지만, 전체적인 품질감도 함께 오르긴 했네요. 무등급 답게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조립을 즐기거나 도색 연습용으로 적당한 입문용 건프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개별 특징 설명>
이 킷은 시리즈의 4번째 제품인 1/144 가이아 건담입니다. 검은색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디자인이라 그런지 부족한 색분할임에도 HG에 비해 크게 꿀려보이진 않는데요. 각을 잡기 애매했던 HG에 비해 오히려 다부진 프로포션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여기에 MA모드로의 변형 기능도 지원하고 있는데요. 무등급답게 무릎과 팔꿈치 관절이 굽혀지지 않아서 상당히 뻣뻣한 자세의 MA모드를 보여주고 있긴 합니다. (플랭크 자세와 매우 비슷..) 그리고 스커트가 없는 구조라 다리를 앞뒤로 쫙쫙 벌릴 수 있다는 점도 나름 특징이긴 하네요.
어쨌든 HG보다 안정감이 있다는 점과 변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킷으로서, 무등급으로서 무난한 품질을 보여주는 듯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