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발매일 : 2004.10
가격
: 1500엔
|
런너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스티커를 붙이기 전의 가조립 전면샷
스티커를 붙인 후의 모습
헤비웨폰 캡틴건담을 건바이커에 탑승시킨 모습
분리
헤비웨폰 캡틴건담
오리지널 버전과 비교샷
건바이커
헤비웨폰 캡틴건담을 탑승시키려면 길이를 연장시켜야 합니다.
작은 메카들 5개가 부속되어 있습니다.
S.D.G. 대원 짐과 볼
자코솔저와 자코솔저 프레임
각 메카들의 가동성
헤비웨폰 캡틴건담의 액션포즈 및 건 비히클 형태
나름의 단체 액션포즈
매뉴얼을 바닥삼아 보드게임용 말로 활용할 수도 있네요.
<SD 건담 포스 시리즈 공통 설명> --------------------------------------------
SD 건담포스는 2004년도에 방영된 애니메이션으로서, 저연령층을 대상으로 했던지라 프라모델 라인업 역시 300엔급의 간단한 구성으로 발매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부품수를 최소화하였고, 색분할 역시 기본적인 3색 사출색에 약간의 스티커를 가미하는 방식인데요. 조립이 빠르고 쉽다는 장점은 있지만, 가조립 비주얼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편입니다. 골다공증은 발바닥과 허벅지 안쪽 정도로 생각보다 적은 편이지만, 대부분 목이 고정되어 있고 어깨와 발만 회전하는 1차원적인 가동성을 보여주고 있네요. 무장역시 1개나 2개정도만 단촐하게 제공되며, 추가악세사리가 없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보너스로 매뉴얼의 오른쪽 귀퉁이를 12등분으로 잘라서 겹치면, 손가락으로 촤라락 넘기면서 애니메이션 효과를 낼 수 있네요. (마치 옛날 껌에 들어있던 손만화처럼..)
----------------------------------------------------------------------------------------
이 킷은 SD 건담포스 11번으로 발매된 SD 건담포스 Vs. 다크 액시스입니다. 일종의 패키지 킷으로서, 펄사출로 변경된 SD 헤비웨폰 캡틴건담에 건바이커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여기에 소형 기체로 2개의 자코솔저와 1개의 자코솔저 프레임, S.D.G대원 짐과 볼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우선 헤비웨폰 캡틴 건담은 전체적으로 펄끼가 도는 사출색으로 변경되었을 뿐 구성은 동일한데요. 이를 탑승시키기 위한 건바이커의 경우 탑승을 위해 중앙부가 슬라이드식으로 연장/축소되는 기믹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자코솔저는 프레임형태 1개와 장갑형태 2개가 들어있는데, 크기도 작고 가동부도 최소화된 형태네요. S.D.G 대원 짐과 볼 역시 자코솔저처럼 적은 부품으로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이러한 5개의 소형 킷들은 작지만 나름 오밀조밀 볼륨감도 있고 귀엽게 잘 나왔습니다. 덤으로 매뉴얼에는 보드게임을 위한 말판이 인쇄되어 있어서, 각 킷들을 말로 삼고 게임을 즐기라고 가이드하고 있네요.
가격대비 내용물이 풍성한 킷으로서, 건담포스 팬이라면 재미있게 즐겨볼만한 무난한 품질의 패키지인 듯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