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발매일 : 2004.1
가격
: 300엔
|
런너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스티커를 붙이기 전의 가조립 전면샷
스티커를 붙인 후의 모습
허벅지 안쪽과 발바닥의 골다공증
매뉴얼 종이의 오른쪽 12개 그림을 오려서 위와 같이 순서대로 스테이플러로 고정하면,
촤라락~ 손으로 넘겨서 애니메이션 효과를 내는 재미있는 보너스가 있습니다.
머리의 가동식 바이저
토마호크를 왼쪽 어깨 뒤에 거치할 수 있네요.
팔이 회전하고 다리가 살짝 가동되는 초간단 수준의 가동성
액션포즈
SD 캡틴건담과 함께.
<SD 건담 포스 시리즈 공통 설명> --------------------------------------------
SD 건담포스는 2004년도에 방영된 애니메이션으로서, 저연령층을 대상으로 했던지라 프라모델 라인업 역시 300엔급의 간단한 구성으로 발매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부품수를 최소화하였고, 색분할 역시 기본적인 3색 사출색에 약간의 스티커를 가미하는 방식인데요. 조립이 빠르고 쉽다는 장점은 있지만, 가조립 비주얼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편입니다. 골다공증은 발바닥과 허벅지 안쪽 정도로 생각보다 적은 편이지만, 대부분 목이 고정되어 있고 어깨와 발만 회전하는 1차원적인 가동성을 보여주고 있네요. 무장역시 1개나 2개정도만 단촐하게 제공되며, 추가악세사리가 없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보너스로 매뉴얼의 오른쪽 귀퉁이를 12등분으로 잘라서 겹치면, 손가락으로 촤라락 넘기면서 애니메이션 효과를 낼 수 있네요. (마치 옛날 껌에 들어있던 손만화처럼..)
----------------------------------------------------------------------------------------
이 킷은 SD 건담포스 2번으로 발매된 SD 재퍼자쿠입니다. 14개의 단촐한 부품구성으로 그럴듯하게 입체화되고 있는데, 상대적으로 옵션 구성이 조금 더 제공되고 있네요.
무장으로는 2개의 라이플과 1개의 토마호크가 제공되며, 토마호크는 왼쪽 어깨 뒤에 거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머리에 달린 바이저는 가동식으로 위/아래로 내릴 수 있는 등, 대체로 무장 1개만 넣어주는 다른 킷에 비해 조금은 더 풍성하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대신에 사출색이 2가지 뿐이라 색감 면에서는 가장 칙칙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그 외의 특징은 시리즈의 컨셉에 충실하여, 적은 부품수로 빠르게 조립을 즐겨볼 수 있다는데 의의가 있는 킷인 듯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