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발매일 : 2010.5
가격
: 1000엔
|
런너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스티커를 붙이기 전의 가조립 전면샷
스티커를 붙인 후의 모습
발바닥에 조형된 스탬프
악세사리로 이펙트파츠와 추가 오른손 1개, 옥새가 들어있습니다.
어깨에 달린 육문 연옥개가 잘 빠지는 경향이 있네요.
검은색 옥새
덩치가 커서 그런지 팔꿈치와 무릎도 가동되지만, 가동범위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액션포즈
SD 진 유비건담과 함께
--- SD 건담 삼국전 BBW 프라모델 공통설명 -----------------
2010년 애니메이션 "SD 건담 삼국전 Brave Battle Warriors" 가 방영되면서 새롭게 전개된 라인업으로서, 기존의 BB전사와 다른 독자적인 넘버링을 따르고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상당수의 킷은 기존의 BB전사 삼국전 킷을 리패키지한 컨셉이며, 일부는 오리지널 킷으로 발매되었습니다.
리패키지한 경우는 약간의 사출색 변경과 더불어 무장이나 병장이 추가된 구성으로 나왔으며, 추가파츠가 없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 외에 눈 스티커가 더 추가되어 있습니다. 고로 상당수의 킷은 단순 색놀이 느낌이 강하긴 하네요. 그외의 특징으로는 각 킷 이름 앞에 "진"이라는 타이틀이 추가되었으며, 기본 가격이 600엔으로 약간 비싸지기도 했습니다.
------------------------------------------------------
이 킷은 SD 건담 삼국전 BBW 시리즈로 11번으로 발매된 SD 진 동탁 자쿠입니다. BB전사로는 나오지 않은 BBW 시리즈 오리지널 킷으로서, 동탁이라는 캐릭터에 걸맞게 다른 킷보다 훨씬 크고 악당스러운 이미지로 나왔네요. 이름으로 봐선 자쿠를 모티브로 했다지만, 어깨에 달린 육문 연옥개를 보면 쥬악그의 모습도 보이긴 합니다.
일단 전체적으로 짙은 메탈릭 사출이 적용되어 존재감이 뚜렷한데, 크기까지 크다보니 삼국전 킷 중에선 굉장히 튀는 비주얼인데요. 육문 연옥개용 클리어 이펙트파츠까지 제공되고 있어서 스페셜한 느낌을 더하고 있습니다. 다만 육문연옥개의 고정성이 약간 애매해서 자꾸 어깨에서 빠지는 경향이 있긴 하네요. 그 외에 옥새와 이를 올리기 위한 오른손 1개가 추가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가동성 역시 크기에 걸맞게 SD임에도 팔꿈치와 무릎까지 가동되고 있는데요. 가동성 자체는 그리 좋지않지만, 덩치와 색감에서 오는 뽀대와 이펙트 파츠 덕분에 꽤 느낌있는 포즈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여러모로 튀는 킷으로서, 삼국지의 주요인물인 동탁도 BBW에 와서 삼국전 캐릭터로 발매되었다는데 큰 의의가 있을 듯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