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발매일 : 2010.2
가격
: 600엔
|
런너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스티커를 붙이기 전의 가조립 전면샷
스티커를 붙인 후의 옥황형태
장갑 및 무장 탈거
경장 타입
발바닥에 조형된 스탬프
무장으로 연옥선과 명흑의 아(어금니)가 제공됩니다.
연옥선과 명흑의 아를 합쳐서 2가지 형태의 "흑금의 아익"을 만들 수 있습니다.
파츠를 재배치하여 군사형태로 구성한 모습
머리,허리가 회전하고 팔다리가 볼관절로 가동되는 구조입니다.

액션포즈
SD 조조건담과 함께
SD 현무장 여포 톨기스, 곽가 버사고와 함께.
SD 천신합신 치우건담과 곽가 버사고 건담의 파츠를 콜라보시킬 수 있습니다.
콜라보의 결과 만들어진 치우 마장형태
--- SD 삼국전 프라모델 공통설명 -----------------
SD 삼국전은 2007년에서 2009년에 걸쳐 발매된 라인업으로서, 포맷화된 구성으로 동일한 특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머리와 허리가 회전되고, 팔과 다리는 볼조인트 관절로 구성되어 이전의 SD들에 비해 유연한 가동을 보여주는데요. 볼조인트 특성상 가동중에 잘 빠지는 경향이 있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관절강도는 양호한 편입니다.
각 킷마다 발바닥에는 삼국지 캐릭터의 이름이 한자로 새겨진 스탬프가 존재하며, 팔과 일부 파츠에는 슬라이드 금형이 적용되어 보다 깔끔한 마감을 추구하고 있는데요. 외부 장갑을 벗겨서 경장타입을 구현하는 점은 전작들과 유사하며, 킷에 따라 규모가 큰 병장들이 제공되기도 합니다. 또한 시스템 인젝션 런너와 4~5색 이상의 색분할이 적용되어 있어서, 적은 스티커 양으로도 우수한 가조립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네요. 이렇듯 일정 수준 이상의 안정된 품질감을 보여주는 시리즈로서, SD의 대중화에 큰 공헌을 한 히트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이 킷은 삼국전 시리즈 37번째로 발매된 SD 천치붕 사마의 사자비로서, 기존 사마의 사자비의 업그레이드 버전인데요. 극중 최종보스 답게 SD 삼국전 프라모델의 대미를 장식하는 마지막 제품으로서, 나이팅게일을 모티브로 한 옥황형태가 포인트가 되는 킷입니다.
무장으로 연옥선과 명흑의 아(어금니)가 제공되며, 이 둘을 2가지 형태로 합쳐서 "흑금의 아익"으로 만들 수 있는데요. 병장 조합에 따라 군사형태와 옥황형태로 구현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SD 삼국전 킷에 비해 볼륨감이 좀더 빵빵한 느낌입니다. 콜라보 기능으로는 SD 천신합신 치우건담과 곽가 버사고 건담의 파츠를 적용하여 치우 마장형태로 구현할 수 있네요.
이 킷은 묘미는 생긴 그 자체로 포스가 있다는 점인데, 특히 바인더를 넓게 펼친 옥황형태가 멋집니다. 개인적으로 나이팅게일을 무척 좋아해서 더 그렇기도 한데, 볼륨감 있는 킷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만족할만한 킷인 듯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