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발매일 : 2009.12
가격
: 1200엔
|
런너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스티커를 붙이기 전의 가조립 전면샷
스티커를 붙인 후의 굉대제 손권건담.
장갑 및 무장 탈거
경장 타입
슬라이드 금형이 적용된 파츠들
발바닥에 조형된 스탬프
장갑을 교체하여 손권건담으로 구현한 모습
얼굴의 마스크를 교체하여 아버지인 손견 제피렌더스로 만들 수도 있는데,
조형의 차이가 미미해서 한 눈에 구분하긴 어렵네요.
무장으로 진호정도와 아왕검이 제공됩니다.
굉대제 파츠를 모아서 호린백으로 구현한 모습
호린백의 가동
손권건담과 호린백은 독립적으로 구성됩니다.
굉대제 손권건담의 장갑을 재배치하고, 오른쪽 사진처럼 칼과 보조파츠를 배치하여 결합하면...
수신형태로 구현할 수 있네요.
머리,허리가 회전하고 팔다리가 볼관절로 가동되는 구조입니다.
액션포즈
SD 손책 사이살리스 건담과 함께
--- SD 삼국전 프라모델 공통설명 -----------------
SD 삼국전은 2007년에서 2009년에 걸쳐 발매된 라인업으로서, 포맷화된 구성으로 동일한 특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머리와 허리가 회전되고, 팔과 다리는 볼조인트 관절로 구성되어 이전의 SD들에 비해 유연한 가동을 보여주는데요. 볼조인트 특성상 가동중에 잘 빠지는 경향이 있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관절강도는 양호한 편입니다.
각 킷마다 발바닥에는 삼국지 캐릭터의 이름이 한자로 새겨진 스탬프가 존재하며, 팔과 일부 파츠에는 슬라이드 금형이 적용되어 보다 깔끔한 마감을 추구하고 있는데요. 외부 장갑을 벗겨서 경장타입을 구현하는 점은 전작들과 유사하며, 킷에 따라 규모가 큰 병장들이 제공되기도 합니다. 또한 시스템 인젝션 런너와 4~5색 이상의 색분할이 적용되어 있어서, 적은 스티커 양으로도 우수한 가조립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네요. 이렇듯 일정 수준 이상의 안정된 품질감을 보여주는 시리즈로서, SD의 대중화에 큰 공헌을 한 히트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이 킷은 삼국전 시리즈 33번째로 발매된 SD 굉대제 손권 건담으로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손권건담의 업그레이드 버전인데요. 본체가 되는 새로운 손권건담과 굉대제용 파츠를 조합하여 만드는 호린백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호린백은 꽤 스타일리쉬한 맹수 형태로서, 조형감이 우수한 편인데요. 손씨 집안에 대대로 전해오는 신수 백호를 모티브로 하고 있습니다. 이 호린백을 분해하여 손권건담에 장착하면 굉대제 손권건담으로 구성할 수 있는데, 추가파츠가 많아서 그런지 일반 SD 삼국전 킷보다 볼륨감이 큼직하네요. 그리고 손권건담을 엎드린 채 호린백 파츠를 결합하면 수신형태로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무장으로는 진호정도와 아왕검이 제공되며, 얼굴의 마스크를 교체하여 아버지인 손견 제피렌더스로 만들 수도 있는데요. 먹선이라도 넣지 않으면 외형상 한눈에 구분하기 힘들 정도로 비슷하게 생기긴 했습니다.
무난한 품질감의 SD 삼국전 킷으로서, 멋진 호린백 때문에라도 추천하고 싶은 킷이긴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