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발매일 : 2009.4
가격
: 600엔
|
런너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스티커를 붙이기 전의 가조립 전면샷
스티커를 붙인 후의 모습
용신개(용신의 갑옷)을 탈거한 황충건담
장갑 및 무장 탈거
경장 타입
슬라이드 금형이 적용된 파츠들
발바닥에 조형된 스탬프
백팩에 용신개를 결합하여 지원메카로 만들 수 있네요.
무장 배치를 바꾸어 연룡아형태로 구성한 모습
예진궁과 화살, 화살통까지 결합하여 용린강열궁을 만들고 연사형태로 구성한 모습
머리,허리가 회전하고 팔다리가 볼관절로 가동되는 구조입니다.

액션포즈
SD 유비건담과 함께
SD 상열제 유비건담의 용휘보 파츠 일부를 콜라보시킬 수 있습니다.
--- SD 삼국전 프라모델 공통설명 -----------------
SD 삼국전은 2007년에서 2010년에 걸쳐 발매된 라인업으로서, 포맷화된 구성으로 동일한 특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머리와 허리가 회전되고, 팔과 다리는 볼조인트 관절로 구성되어 이전의 SD들에 비해 유연한 가동을 보여주는데요. 볼조인트 특성상 가동중에 잘 빠지는 경향이 있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관절강도는 양호한 편입니다.
각 킷마다 발바닥에는 삼국지 캐릭터의 이름이 한자로 새겨진 스탬프가 존재하며, 팔과 일부 파츠에는 슬라이드 금형이 적용되어 보다 깔끔한 마감을 추구하고 있는데요. 외부 장갑을 벗겨서 경장타입을 구현하는 점은 전작들과 유사하며, 킷에 따라 규모가 큰 병장들이 제공되기도 합니다. 또한 시스템 인젝션 런너와 4~5색 이상의 색분할이 적용되어 있어서, 적은 스티커 양으로도 우수한 가조립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네요. 이렇듯 일정 수준 이상의 안정된 품질감을 보여주는 시리즈로서, SD의 대중화에 큰 공헌을 한 히트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이 킷은 삼국전 시리즈 21번째로 발매된 SD 황충 건담으로서, 건담 마크 II를 모티브로 하고 있는데요. 색감으로 보자면 에우고 버전을 베이스로 하고 있으며, 여기에 G 디펜서를 포함한 수퍼건담의 구성을 따라하고 있습니다.
지 디펜서는 용신개라는 이름으로 어깨에 장착되는데, 분리하여 백팩과 결합하면 별도의 지원메카로 만들 수 있는데요. 화살을 추가하여 백팩에 장착하면 연룡아형태로 구성할 수 있고, 예진궁과 화살 및 화살통까지 결합하여 용린강열궁이라는 초대형 활을 만들어 연사형태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예진궁과 화살은 별도의 무장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그 외에 참공도라는 칼도 제공되네요.
이렇듯 G 디펜서를 삼국전 스타일로 재해석하여 초대형 활로 만드는 구성이 재미있는데, 이 용신개 덕분에 킷의 볼륨감도 빵빵하게 잘 나온 킷인 듯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