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발매일 : 2009.3
가격
: 600엔
|
런너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스티커를 붙이기 전의 가조립 전면샷
스티커를 붙인 후의 모습
장갑 및 무장 탈거
경장 타입
슬라이드 금형이 적용된 파츠들
발바닥에 조형된 스탬프
복잡하게 많은 무장 파츠들이 제공되네요.
왼쪽의 사청도와 용름창에 병장을 결합할 수 있습니다.
모두 합쳐서 사룡극연창으로 만들 수 있네요.
눈 앞에 클리어 파츠가 있어서 좀더 고급진 느낌을 줍니다.
윗머리를 뽑고 나서 회전핀을 돌리면 붉은 눈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3가닥의 뒷머리는 각각 가동됩니다.
병장들을 재조합하여 폭주형태로 만든 모습
머리,허리가 회전하고 팔다리가 볼관절로 가동되는 구조입니다.

액션포즈
SD 조조건담과 함께
SD 상열제 유비건담의 용휘보 파츠 일부를 콜라보시킬 수 있습니다.
이 킷의 파츠 일부는 SD 조운건담 & 비영섬의 비영섬에 콜라보시킬 수 있네요.
--- SD 삼국전 프라모델 공통설명 -----------------
SD 삼국전은 2007년에서 2010년에 걸쳐 발매된 라인업으로서, 포맷화된 구성으로 동일한 특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머리와 허리가 회전되고, 팔과 다리는 볼조인트 관절로 구성되어 이전의 SD들에 비해 유연한 가동을 보여주는데요. 볼조인트 특성상 가동중에 잘 빠지는 경향이 있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관절강도는 양호한 편입니다.
각 킷마다 발바닥에는 삼국지 캐릭터의 이름이 한자로 새겨진 스탬프가 존재하며, 팔과 일부 파츠에는 슬라이드 금형이 적용되어 보다 깔끔한 마감을 추구하고 있는데요. 외부 장갑을 벗겨서 경장타입을 구현하는 점은 전작들과 유사하며, 킷에 따라 규모가 큰 병장들이 제공되기도 합니다. 또한 시스템 인젝션 런너와 4~5색 이상의 색분할이 적용되어 있어서, 적은 스티커 양으로도 우수한 가조립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네요. 이렇듯 일정 수준 이상의 안정된 품질감을 보여주는 시리즈로서, SD의 대중화에 큰 공헌을 한 히트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이 킷은 삼국전 시리즈 20번째로 발매된 SD 마초 블루 데스티니로서, 이름처럼 건담 블루 데스티니를 모티브로 하고 있는데요. 그중 1호기를 베이스로 하고 있어서 푸른색의 색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장구성이 상대적으로 상당히 복잡한 킷으로서, 총 8개의 무장 파츠들을 여러가지로 조합할 수 있는데요. 독립적으로 사용 가능한 사청도와 용름창을 여러 파츠와 결합시켜 사룡극연창이라는 거대 무장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병장들을 몸체에 분산 적용하여 폭주형태로 구현할 수 있네요.
무엇보다 눈의 표현이 독특한데, 머리 위의 스위치를 돌려서 일반적인 눈과 붉은 형태의 눈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눈 앞부분에는 클리어파츠까지 덧대져 있어서, 다른 킷에 비해 눈매가 좀더 영롱하게 보이는 효과도 있네요. 3가닥의 뒷머리는 각자 개별 가동되기도 하는 등, 여러모로 스페셜한 요소가 많습니다. 콜라보 기능으로는 SD 상열제 유비건담의 용휘보 파츠 일부를 오른쪽 어깨에 적용할 수 있으며, 이 킷의 파츠 일부는 SD 조운건담/비영섬의 비영섬에 적용할 수 있네요.
이렇듯 포맷화된 라인업으로 각 킷별 고유 기믹이 적은 SD 삼국전 시리즈 중에서, 나름 차별화된 기능성을 보여주는 재미있는 킷인 듯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