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발매일 : 2008.11
가격
: 600엔
|
런너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스티커를 붙이기 전의 가조립 전면샷
스티커를 붙인 후의 모습
장갑 및 무장 탈거
경장 타입
슬라이드 금형이 적용된 파츠들
발바닥에 조형된 스탬프
모노아이 위치가 다른 눈 스티커가 하나 더 들어있네요.
무장으로 완경부라는 도끼와 2개의 첨인도가 제공되며, 이를 모두 합쳐서 삼조극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편 형태의 오른손이 하나 더 추가되어 있습니다.
SD 유비건담의 런너 1장을 재활용한지라, 일부 파츠가 정크로 남네요.
머리,허리가 회전하고 팔다리가 볼관절로 가동되는 구조입니다.

액션포즈
SD 관우건담과 함께
--- SD 삼국전 프라모델 공통설명 -----------------
SD 삼국전은 2007년에서 2010년에 걸쳐 발매된 라인업으로서, 포맷화된 구성으로 동일한 특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머리와 허리가 회전되고, 팔과 다리는 볼조인트 관절로 구성되어 이전의 SD들에 비해 유연한 가동을 보여주는데요. 볼조인트 특성상 가동중에 잘 빠지는 경향이 있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관절강도는 양호한 편입니다.
각 킷마다 발바닥에는 삼국지 캐릭터의 이름이 한자로 새겨진 스탬프가 존재하며, 팔과 일부 파츠에는 슬라이드 금형이 적용되어 보다 깔끔한 마감을 추구하고 있는데요. 외부 장갑을 벗겨서 경장타입을 구현하는 점은 전작들과 유사하며, 킷에 따라 규모가 큰 병장들이 제공되기도 합니다. 또한 시스템 인젝션 런너와 4~5색 이상의 색분할이 적용되어 있어서, 적은 스티커 양으로도 우수한 가조립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네요. 이렇듯 일정 수준 이상의 안정된 품질감을 보여주는 시리즈로서, SD의 대중화에 큰 공헌을 한 히트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이 킷은 삼국전 시리즈 16번째로 발매된 SD 주창 도벤울프로서, 이름처럼 도벤울프를 모티브로 하고 있는데요. 색감이나 머리, 백팩 등에서 도벤울프의 냄새가 강하게 나긴 하지만, 설정상 덩치가 큰 기체인데 오히려 SD 삼국전에서는 다른 킷보다 약간 작게 나왔습니다.
무장으로는 완경부라는 도끼와 2개의 첨인도가 제공되며, 이를 모두 합쳐서 삼조극이라는 복잡한 무장으로 만들 수 있는데요. 편 형태의 오른손도 하나 더 들어 있고, 모노아이의 위치가 오른쪽으로 치우친 형태의 눈 스티커도 추가로 제공됩니다. 한가지, 몸통 골조는 SD 유비건담의 런너를 재활용하고 있어서, 유비건담의 머리 파츠 일부가 정크로 남기도 하네요.
재활용킷이긴 하지만 외관 스타일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거의 티는 안나는 킷으로서, 개성있는 색감과 무장 스타일이 장점인 킷인 듯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