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발매일 : 2007.11
가격
: 500엔
|
런너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스티커를 붙이기 전의 가조립 전면샷
스티커를 붙인 후의 모습
장갑 및 무장 탈거
경장 타입
슬라이드 금형이 적용된 파츠들
발바닥에 조형된 스탬프
아왕검이라는 무장은 중간에 경첩부가 있습니다.
바이저를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네요.
무장과 병장을 합쳐서 아왕검-쌍호파도 모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머리,허리가 회전하고 팔다리가 볼관절로 가동되는 구조입니다.
액션포즈
SD 조조건담과 함께
SD 유비 건담의 투구와 뒷머리, 백팩을 콜라보시킬 수 있습니다.
--- SD 삼국전 프라모델 공통설명 -----------------
SD 삼국전은 2007년에서 2010년에 걸쳐 발매된 라인업으로서, 포맷화된 구성으로 동일한 특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머리와 허리가 회전되고, 팔과 다리는 볼조인트 관절로 구성되어 이전의 SD들에 비해 유연한 가동을 보여주는데요. 볼조인트 특성상 가동중에 잘 빠지는 경향이 있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관절강도는 양호한 편입니다.
각 킷마다 발바닥에는 삼국지 캐릭터의 이름이 한자로 새겨진 스탬프가 존재하며, 팔과 일부 파츠에는 슬라이드 금형이 적용되어 보다 깔끔한 마감을 추구하고 있는데요. 외부 장갑을 벗겨서 경장타입을 구현하는 점은 전작들과 유사하며, 킷에 따라 규모가 큰 병장들이 제공되기도 합니다. 또한 시스템 인젝션 런너와 4~5색 이상의 색분할이 적용되어 있어서, 적은 스티커 양으로도 우수한 가조립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네요. 이렇듯 일정 수준 이상의 안정된 품질감을 보여주는 시리즈로서, SD의 대중화에 큰 공헌을 한 히트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이 킷은 삼국전 시리즈 6번째로 발매된 SD 손권건담으로서, 건담 GP03을 모티브로 하고 있는데요. 온몸에 푸른색의 클리어 파츠를 두르고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머리 위와 아래에서 동시에 가동되는 바이저를 이용해 얼굴을 가리거나 보이게 할 수 있는데, 가동부가 약간 헐거워서 그런지 본의아니게 자꾸 얼굴을 가리게 되는경우가 많네요.
무장으로는 접이식 칼 형태의 아왕검이 제공되며, 여기에 병장을 합쳐서 아왕검-쌍호파도 모드라는 대형 무장으로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손권 역시 삼국지의 중요한 캐릭터로서, 이후에 발매되는 여러 킷들과 콜라보도 가능한데요. 삼국지 킷들은 이렇게 하나하나 캐릭터의 개성이 살아있어서 더욱 사랑받게 된 듯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