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발매일 : 1998.7
가격
: 1000엔
|

런너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스티커를 붙이기 전의 가조립 전면샷
스티커를 붙인 후의 검성의 장갑 무장형태
2가지 형태의 장갑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경장 타입
천주의 외투 칙용형태
천주의 외투는 동봉된 종이파츠를 이용하여 만드는 방식이네요.
장갑 거치대가 들어있습니다.
2가지 장갑을 각각 거치한 모습
무장으로 패도-성향과 금강검이 제공됩니다.
SD에선 보기드물게 2가지 손이 교체식으로 제공되네요.
머리와 팔, 발이 회전하는 전형적인 SD 급 가동성.

액션포즈
SD 무사건담 01 와 함께
이 킷은 신SD전국전 천성칠인중 시리즈로 발매된 SD 검성건담입니다. 시리즈 중에서는 다소 비싼 1000엔의 가격에 내용물도 좀더 풍성한 구성인데요. 검성의 장갑과 천주의 외투를 걸친 형태 2가지로 구성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중 천주의 외투는 별도의 종이 파츠가 제공되어 이를 접어서 만들 수 있으며, 각각의 장갑을 거치할 수 있게 그럴듯한 거치대가 동봉되어 있네요. 또한 SD에서는 보기 드물게 편손과 주먹손 2가지 모양의 손을 교체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구성은 천성칠인중 시리즈답게 2개의 연질 프레임과 다양한 색분할이 적용되었긴 한데, 상대적으로 스티커의 사용량은 많은 편이네요. 그리고 가격이 올라가서 그런지 시리즈 특유의 팔 뒤쪽 골다공증이 없는 킷이기도 합니다.
다만 다른 킷보다 두배나 비싼 가격을 감안하면 약간 애매한 구성이기도 한데요. 크기가 큰 것도 아니고 별도의 말처럼 확실한 악세사리가 있는 것도 아니라서 가성비는 약간 애매합니다. 한눈에 500엔급 킷과 구분되어보일 정도는 아니며, 1000엔급 SD 무사건담 특유의 아우라는 없어보이기도 하네요.
어쨋든 독특한 천주의 외피와 꽤 화려한 검성의 장갑이 메리트인 킷으로서, 품질감은 깔끔한 편이라서 스타일만 마음에 든다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킷일 듯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