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Tenrei Gundam

 

 

발매일 : 1996.3

가격 : 1000엔


런너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스티커를 붙이기 전의 무사형태 가조립 전면샷


스티커를 붙인 후의 무사형태


런너상에 화려하게 도색이 입혀진 파츠들이 많습니다.

 
무사형태 장갑 탈거


경장 타입



가슴장갑을 추가하고 머리뿔을 세운다음 백팩속 파츠를 어깨 위에 꽂아주면
전투형태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몸체를 엎드린 후 파츠를 재배치하여 귀인섬공참 형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날개에 추가병장을 모아 거치할 수 있는데, 이때 머리뿔에는
건담얼굴형 파츠와 일반 머리뿔형 파츠 2가지 중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네요.

 
추가 장갑을 거치한 모습


전투형태에 다수의 추가장갑을 추가하면 최종형태인 휘라강 형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휘라강 형태.


박스 내에 스탠드로 사용하라는 듯 종이로 된 디스플레이 베이스가 들어있습니다.


휘라강 형태는 합체 기믹 때문에 팔다리 가동성이 매우 안좋네요.



액션포즈


SD 뇌룡건담과 함께

 


SD 기동무사 천개왕의 뇌격검과 SD 초기동대장군의 날개(결정휘라강 천공봉황익)을 콜라보 시킬 수 있습니다.
이 때 날개를 달기 위해 어깨와 몸체 사이에 별도의 파츠를 끼워야 하네요.

 

이 킷은 신SD전국전 무신휘라강 시리즈로 발매된 SD 천령건담입니다. 꽤 높은 수준의 도색이 화려하게 입혀져 있는 런너가 한 장 제공된다는 점이 특징인데요. 덕분에 가조립만으로도 휘황찬란한 비주얼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이 킷은 여러가지 형태로 구현할 수 있는데요. 경장타입 및 장갑을 입힌 무사형태, 여기에 장갑을 추가하고 재배치한 전투형태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전투형태에 화려한 도색장갑과 추가파츠를 더하면 이 킷의 백미라 할 수 있는 휘라강 형태가 완성되네요. 그외에 엎드린 형태로 재조합한 귀인섬공참 형태 및 추가무장을 결합하여 거치대 형태로 전시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됩니다.

무사형태까지는 기본적인 SD 수준의 가동성이 적용되지만, 전투형태부터는 어깨가 고정되면서 가동범위가 줄어드는데요. 휘라강형태로까지 구성하면 다리도 쉽게 움직이지 못해서 사실상 포즈를 취하기는 어렵긴 합니다. 그래도 워낙 비주얼이 화려해서 그냥 세워놓기만 해도 뿌듯한 킷이기도 하네요.

그리고 박스 속에 작은 디스플레이 베이스용 소박스 같은 것이 제공되는데, 막상 사용하기엔 바닥이 쉽게 밑으로 꺼지는지라 크게 쓸모있어보이진 않습니다. 그외의 콜라보 기능으로는 SD 기동무사 천개왕의 뇌격검과 SD 초기동대장군의 날개(결정휘라강 천공봉황익)를 적용할 수 있는데, 워낙 크기가 많이 차이나서 약간 언밸런스한 느낌도 드네요.

어쨌든 반다이에서는 보기 드문 채색 런너가 제공되는 킷으로서, 화려한 비주얼 하나만으로도 강추할만한 킷인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