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King Gundam II

 

 

발매일 : 1991.12

가격 : 800엔


런너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스티커를 붙이기 전의 가조립 전면샷들


스티커를 붙인 후의 킹건담 2세


기존의 황기사 건담까지 포함하여 총 4가지 형태의 장갑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경장 타입


아이템 장착 타입


황기사 (크라운 나이트) 건담


베이스 타입


풀아머 장착 타입


2개의 거치대에 각각 장갑과 무장을 거치할 수 있네요.



4가지 장갑을 거치한 모습


스프링에 의해 창이 날아가는 랜서는 황기사건담의 것과 같습니다.


매뉴얼을 오려서 망토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런너채 결합하여 조립하는 파츠들


머리와 어깨가 회전하고 발만 돌아가는 전형적인 SD 가동성


다양한 타입의 액션포즈들


SD 황기사 건담과 함께.

 

이 킷은 SD건담 외전 : 원탁의 기사편 시리즈로 발매된 SD 킹건담 2세입니다. 설정상 황기사(크라운나이트) 건담이 왕위를 물려받은 형태로서, 기존에 발매된 SD 황기사건담에 킹건담 2세용 파추가 추가된 구성의 킷이네요.

SD 황기사건담의 파츠가 기본적으로 모두 들어있기 때문에 황기사 건담 및 아이템 장착 상태도 구현 가능하며, 여기에 킹건담 2세의 베이스 타입에 풀아머 장착타입까지 포함해서 매우 다양한 형태로 조합이 가능합니다. 다만 스티커는 킹건담 2세용 장갑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나머지 형태로 구성했을 때는 대체로 썰렁한 느낌이 들긴 하네요. 

그 외에 런너채 결합하는 파츠나 매뉴얼을 오려서 망토로 사용하는 기능도 그대로 제공되며, 가동성은 당연히 SD 황기사건담과 동일한 수준입니다. 또한 새로 추가된 킹건담 2세용 장갑을 위한 거치대도 추가로 들어있어서, 기존의 황기사건담용 거치대까지 포함하여 모든 종류의 장갑을 거치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다만 실제 설정상의 화려한 비주얼에 비해 스티커의 양이 모자른 편이라, 가조립+스티커만의 퀄리티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편입니다. 특히 화려한 방패 문양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스티커가 없어서 오히려 만들다 만 인상을 주기도 하네요. 어쨌든 색재현 면에서 아쉬움이 있지만, 역으로 도색을 즐기시는 분들께는 작업의 보람이 크게 느껴질만한 킷이기도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