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발매일 : 1991.8
가격
: 500엔
|

런너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스티커를 붙이기 전의 가조립 전면샷
스티커를 붙인 후의 모습
소체에 자색 코뿔소를 결합하는 방식입니다.
경장타입
자색 코뿔소
자색 코뿔소를 소체에 결합할 때는
앞다리를 분리하여 몸체 앞쪽에 끼운 다음, 뒷다리도 분리하여 뿔을 접고 어깨에 장착하면 됩니다.
런너채 결합하여 조립하는 파츠들
스프링에 의해 탄환이 발사되는 폭강렬
호력의 방패를 몸체 앞에 끼운 후, 발톱을 세우고 코뿔소 앞발을 팔뚝에 장착하여
코뿔소왕의 진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코뿔소왕의 진이라는 이름의 전투형태
몸체 각부의 뿔은 특수 야광파츠로서,
조명을 어느정도 쏘아준후 불을 끄면 위와 같이 영롱하게 빛을 냅니다.
사자건담/용건담처럼 어깨와 발이 회전되지만, 코뿔소의 탈을 쓰는 구조 때문에 머리가 돌아가지 않네요.
액션포즈들
SD 사자건담, 용건담과 함께
이 킷은 SD전국전 천하통일편 시리즈로 발매된 SD 코뿔소건담입니다. SD 사자건담과 용건담에 이어 발매된 사수왕 킷으로서, 이번에는 자색 코뿔소와 소체를 결합하여 코뿔소 건담을 만드는 구성이네요.
자색 코뿔소를 소체와 결합하기 위해서는 다리를 떼어내고 뿔을 접어서 재결합해야하며, 런너채 부품을 결합하는 방식도 일부 제공되고 있습니다. 사수왕 시리즈는 뭔가 특수파츠를 하나씩 넣어주기로 유명한데, 코뿔소 건담에는 야광재질의 뿔이 들어있네요. 평소에는 티가 안나지만 어느 정도 조명을 쐬어준 후 불을 끄면 뿔 부분들이 야광으로 빛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특유의 전투형태로는 호력의 방패를 가슴에 끼우고 코뿔소 앞발을 팔에 장착한 후 발에 달린 뿔을 전개하여 만드는 "코뿔소왕의 진"을 구현할 수 있는데요. 이전의 사수왕 킷들처럼 코뿔소의 탈을 씌우느라 목이 회전하지 못하는 문제는 여전합니다.
신기한 야광파츠가 재미있는 킷으로서, 개인적으로 사수왕 킷들 중에서는 가장 괜찮은 느낌의 킷인 듯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