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Kouga Gundam Daishogun

 

 

발매일 : 1989.11

가격 : 1800엔


런너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스티커를 붙이기 전의 가조립 전면샷


스티커를 붙인 후의 모습


투구 및 무장 탈거


경장 타입


무장 구성


스프링에 의해 BB탄이 발사되는 메가캐논.
상단부 구멍으로 다수의 BB탄을 넣어두고 뒤쪽 스위치로 발사할 수 있습니다.


메가 캐논 내부는 2중 스프링 방식이라 발사력이 상당히 센 편입니다.


보우건과 투구 윗부분에도 탄환을 발사하는 스프링 기믹이 존재합니다.


투구의 경우 발사 스위치가 뒤통수에 있습니다.


배틀 마스크를 적용할 수도 있네요.


보우건과 실드를 합쳐서 봉황으로 구성한 모습



무장과 메가캐논부를 합체하여 무사봉황으로 구성한 모습


 
무장을 재조합하여 무사 포트리스 형태로 구성한 모습


기존 SD 수준의 가동성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대신에 팔이 옆으로 올라가기도 하네요.

 
가동 중에 어깨 앞 장갑이 잘 떨어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액션 포즈



17번 무사건담, 23번 무사 Z건담, 24번 무사 건담 Mk-II, 26번 무사 더블제타건담, 27번 무사 뉴건담의
머리뿔을 모두 모아서 빛의 군배를 파워업 시킬 수 있습니다.


파워업된 빛의 군배 포즈


오리지널 사이즈의 SD 건담대장군과 함께.

 

이 킷은 건담대장군이 거대화된 형태인 SD 호화 건담대장군입니다. 기존의 SD보다 2배는 큼직한 볼륨으로 나온 대형 SD 킷으로서, "호화"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멕기파츠와 기능성이 업그레이드된 킷이지요.

디자인 자체는 건담대장군의 모습 그대로인데, 사이즈가 커진만큼 늘어난 색분할과 현란한 멕기파츠들 덕분에 훨씬 크고 화려해졌습니다. 작고 귀여워야할 SD가 큼직하게 완성되는 느낌도 독특하지만, 완성 후의 빵빵한 볼륨감에 다시한번 놀라게되는데요. 의외로 만드는 손맛이 쏠쏠합니다.

기능적으로는 머리뿔을 올리고 미사일을 발사하는 헤드버스터 유닛이 추가되었고, 보우건에도 스프링 발사 기믹이 생겼습니다. 또한 원래 스프링 기믹이 들어있던 메가 캐논에는 각각 스프링이 2개씩 들어있어서, BB탄을 꽤 멀리 발사할 수 있게 되었네요. 이 BB탄은 하나씩 발사해도 되지만, 위쪽 구멍에 여러개 넣어두고 연달아 발사시킬 수도 있습니다. (진정한 BB전사 킷인 듯!)

그외에 합체 기믹으로는 보우건과 실드를 합체하여 봉황으로 만들 수 있으며, 무장들을 재조합하면 무사봉황으로도 만들 수 있는데요. 본체와 재조합하여 무사 포트리스 형태도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틀 마스크 적용 및 초기 무사건담 5인방의 머리뿔을 모아서 파워업된 빛의 군배를 구성할 수 있는 등, 크기가 큰 만큼 다양한 설정들이 충실하게 재현되었네요.

멕기파츠가 많아지고 크기가 커진만큼, 가격도 1800엔으로써 비교적 고가로 나온 편이지만 충분히 돈값은 하는 느낌이 듭니다. 또한 부품구성이나 조립감 등도 지금 만들어도 크게 부족하지 않은 품질로써, 크고 화려한 SD 무사건담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강추할만한 킷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