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매일 : 1986.9
가격
: 600엔
|
박스 측면 모습
런너
습식데칼과 고무 파이프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습식데칼로 특유의 고급진 문양을 잘 재현했습니다.
1/144 갈발디 베타를 기본으로 하였기에 모노아이의 상하 가동기믹도 동일하게 재현되어 있네요.
목부분의 고무 파이프도 갈발디 베타와 똑같습니다.
역시 가동식 손가락이 채용되었습니다.
백팩에 꽂혀진 빔사벨 손잡이를 떼어낸 후, 작은 고정핀을 분리한 다음 빔 파츠를 끼워줘야 하네요.
갈발디 베타용 파츠 일부가 정크로 남습니다.
가동성도 갈발디 베타와 마찬가지로 답답합니다.. ^^;
빔 라이플 사격 포즈
히트 랜스 액션 포즈
더블 빔사벨 액션
작은 핀을 이용하여 빔사벨 앞뒤를 붙여서 대형 빔사벨로 만들 수 있는데,
고정핀이 약해서 자세를 유지하기 힘드네요.
원본이 되는 1/144 갈발디 베타와 함께.
1/144 ZZ건담과 함께.
구판 ZZ 시리즈 13번째 킷은 1/144 가즈 R/L입니다. 올드팬들에겐 "우주검객 샤이안"이라는 한국판 이름으로도 기억되는데요. 저 역시 오래전에 은색 에나멜로 풀도색을 해봤던 추억이 새록새록 합니다. ^^
설정상으로는 지온군이 개발한 갈발디 알파를 네오지온이 개수한 기체로서, 갈발디 알파를 연방군에서 개수한 것이 갈발디 베타입니다. 다만 갈발디 알파는 프라모델로 나온 적이 없으며, 이 킷은 Z건담 라인업으로 프라모델화 되었던 1/144 갈발디 베타를 베이스로 한 variation kit으로 나왔습니다.
그러다보니 디자인만 보자면 갈발디 베타와 매우 유사하긴 한데, 사출색이 전혀 다르고 어깨뽕 스타일이 독특한데다가 특유의 금장 문양까지 더해져서 사뭇 다른 느낌의 비주얼을 보여주는데요. 큰 어깨를 좌측에 다느냐 우측에 다느냐에 따라 선택적으로 가즈 R과 가즈 L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구현하려면 2개를 세트로 만들어야 하는..)
기본 구성이 갈발디 베타와 같다보니 전체적인 특징도 동일한데, 가동성이 뛰어나진 않아도 전체적으로 안정감 있는 관절강도 덕분에 만지기는 편한 킷인데요. 보너스 기능으로 빔파츠를 빔사벨 손잡이에 꽂아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2개의 빔사벨을 앞뒤로 연결한 대형 빔사벨로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별도의 연결핀 파츠가 사용되는데, 내구성이 약한 편이라 조심 조심 다뤄야 할 듯 하네요. 또한 금장문양 습식데칼이 멋지긴 하지만, 경우에 따라 오래된 데칼이라면 잘 떨어질 수 있으므로 이 역시 주의해야 할 듯 합니다.
신규 개발킷이 아닌 Z건담 킷의 variation이긴 하지만, 적어도 MSV나 오리지널 퍼스트 라인업의 variation보다는 우수한 품질감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어쨌든 우주 검객 샤이안에 대한 추억이 있는 분들께 특히 추천하고픈 무난한 품질의 구판 킷입니다 :-)
[ Updated at 2017.7.2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