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매일 : 1985.12
가격
: 700엔
|
박스 측면 모습
런너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 습식데칼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팔뚝에 수납되는 암 빔건이 잘 구현되어 있네요.
생긴 모양에 비하면 팔 다리 가동성은 무난한 편이네요.
쌍권총 포즈
펀치 포즈
모빌 아머로 변형하기 위해서는 우선 손을 제거하고
팔을 위와 같은 각도로 배치합니다.
고관절 양쪽을 잡아당겨서 다리를 좌우로 벌리구요.
어깨 뒤쪽과 딱 맞물리게 다리를 접어줍니다.
모빌 아머 형태로 변형한 모습
밑바닥
1/144 Z건담과 함께.
2006년에 발매된 HGUC 메타스와 함께.
HGUC 메타스의 모빌아머 형태와의 비교
1/144 갸프랑의 모빌아머 형태와 함께.
이 킷은 구판 Z건담 1/144 메타스입니다. 독특한 디자인의 기체로서 모빌아머로의 변형기능까지 잘 재현되어 나왔는데요. 변형 기믹 때문인지 모빌 슈츠 상태의 프로포션이 다른 킷에 비해 좀더 딱딱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메타스 특유의 팔뚝 빔건도 잘 재현되어 있는데, 고정성이 애매한 감이 있긴 하지만 완전 가동식으로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변형 기믹 자체는 HGUC와 비슷한데, 팔과 다리의 위치를 잘 맞춰서 끼우면 의외로 모빌아머의 프로포션은 상당히 깔끔하게 떨어지고 있네요. 이렇듯 변형 기믹의 완성도는 기대 이상이며, 위의 모빌아머 비교사진을 보아도 HGUC 못지 않게 매끈한 마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변형 후의 고정성도 상당히 괜찮구요.
모빌 슈츠 상태의 가동성 역시 변형 킷 치고는 나쁘지 않은데, 특이한 빔건 덕분에 나름 개성있는 포즈가 나오긴 하네요. 관절 강도 역시 폴리캡 덕분에 적절히 유지되고 있긴 하지만, 프로포션, 변형, 가동성을 종합한 완성도 면에서 메타스 만큼은 HGUC가 모든 면에서 잘 업그레이드 되어 나온 듯 합니다.
어쨌든 수준 높은 변형 완성도가 돋보이는 킷으로서, 사출색도 괜찮은 편이라 평범한 지구인 올드팬들에게도 나름 권장할만한 구판이네요 :-)
[ Updated at 2017.3.2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