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매일 : 1996.12
가격
: 1500엔
|
박스 측면 모습
런너
레오파드 D용으로 새롭게 추가된 런너들.
멕기런너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히트액스는 사이드 스커트에 거치할 수 있습니다.
팔뚝, 가슴, 무릎 및 다리 무장의 전개는 기존의 레오파드와 같은데,
왼쪽 어깨에 새롭게 추가된 11연 미사일 포드도 오픈됩니다.
양쪽 백팩에는 트윈 빔 실린더라는 무장이 새롭게 추가되었는데요.
고정형 손으로 교체한 후 트윈 빔 실린더 안쪽에 꽂아주는 방식입니다.
기존의 레오파드용 파츠 일부가 정크로 남습니다.
전탄발사 포즈
히트액스 & 빔 나이프 액션
별매의 G 팰콘을 위와 같이 접어주고 합체할 수 있습니다.
G 팰콘과 합체한 모습
1/100 건담 레오파드와 함께.
1/144 건담 레오파드 D와 함께.
1/100 X 시리즈 단체샷.
이 킷은 구판 건담 X 시리즈의 1/100 건담 레오파드 D 입니다. 소체는 기존의 1/100 건담 레오파드를 베이스로 하고 있으며, 여기에 몇가지 무장이 추가된 킷이기에 기본적인 특징은 모두 동일합니다. 다만 나름 관절 밸런스가 좋았던 1/100 건담 레오파드와 달리, 이 킷은 묘하게 밸런스가 좋지 않은데요. 구성이 변경되면서 나빠진 건지 그냥 뽑기운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1/100 건담 X 시리즈는 관절강도 밸런스 면에서 대체로 문제가 있는 편입니다.
무장을 보자면 백팩의 무장이 트윈 빔 실린더로 교체되어 양 팔과 결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왼쪽 어깨 옆에는 11연장 미사일 포드가 추가되고 히트액스라는 신규 무장도 추가되었습니다. 이 킷 역시 모든 무장을 오픈한 전탄 발사포즈가 포인트인데, 색감 때문인지 무장의 박력 때문인지 개인적으로는 오리지널 건담 레오파드의 전탄발사 포즈가 더 마음에 드네요.
그리고 팔뚝과 결합되는 트윈 빔 실린더의 경우 무게 때문에 아래로 쳐지는 문제가 있는데, 여러모로 건담 레오파드에 비해 기믹의 깔끔함은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이 킷 역시 전작인 1/100 건담 에어마스터 버스트처럼 별매의 G 팰콘과 결합하는 기믹이 제공되는데, 고정성 문제로 각을 잡기가 쉽지 않은데요. 그래도 화려한 비주얼과 볼륨감 덕분에 더욱 파워풀한 전탄발사 포즈를 취할 수 있긴 합니다.
이렇듯 품질감은 1/100 건담 레오파드만 못하지만, G팰콘과의 결합 및 추가 무장 덕분에 나름의 메리트는 있는 구판인 듯 하네요 :-)
[ Updated at 2018.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