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매일 : 1996.10
가격
: 1800엔
|
박스 측면 모습
런너
멕기런너와 전선 파츠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무장이 매우 풍성합니다.
무장 거치용 파츠를 이용하면 위와 같이 다양한 형태로 리어 스커트에 수납할 수 있습니다.
G 해머는 중간에 전선파츠를 끼울 수 있습니다.
빔사벨과 빔소드
빔사벨 손잡이는 사이드 스커트에 수납됩니다.
리플렉터의 전개
트윈 새틀라이트 캐논의 가동
트윈 새틀라이트 캐논 가동시 어깨 조준경부의 가동
팔과 다리의 에네르기 라디에이터 블레이드의 오픈.
가동식 손가락
팔다리 가동성
트윈 새틀라이트 캐논 액션
버스터 라이플 액션
트윈 빔소드 + 로켓 런쳐 건 액션
G 해머 + 빔 자벨린 액션
빔사벨 + 빔소드 액션
1/144 건담 더블 X와 함께.
1/100 건담 X와 함께.
2015년에 발매된 MG 건담 더블 X와 함께
이 킷은 구판 건담 X 시리즈의 1/100 건담 더블 X입니다. 전작들에서는 관절 밸런스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킷만큼은 전체적으로 관절도 튼튼하고 밸런스가 좋아서 만지기 편한 킷으로 나왔네요.
팔 가동성도 완전 접힘이 구현되는 등, 양호한 가동성과 멕기파츠까지 동원된 6장의 리플렉터 덕분에 상대적으로 가동의 재미가 있는 킷입니다. 팔과 다리에 달린 에네르기 라디에이터 블레이드에도 멕기파츠가 적용되었는데, 덕분에 더욱 화려한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네요.
특히 유난히 무장이 풍성한데, 기본적인 트윈 새틀라이트 캐논과 버스터 라이플, 빔사벨 외에도 트윈 빔소드, 로켓 런쳐, G해머, 빔 자벨린 등 마치 별도의 무장세트가 합본된 수준의 버라이어티한 무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무장들을 리어 스커트에 거치하기 위한 거치용 파츠도 2개나 제공되어, 다양한 형태로 무장을 배치/거치하며 포즈를 잡을 수 있네요.
전체적인 품질감이나 무장 구성 면에서 역대급 구성이라 할 수 있는 킷으로서, 가성비 면에서도 시리즈 중 가장 우수한 느낌입니다. 비록 2015년에 MG가 나오긴 했지만 여러가지 측면에서 아직도 메리트가 있는 좋은 구판 킷인 듯 하네요 :-)
[ Updated at 2018.4.1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