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D 
Gundam X

1/100 Gundam Virsago

 

 

발매일 : 1996.8

가격 : 1800엔



박스 측면 모습


런너


멕기런너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빔사벨과 1/100에 새롭게 추가된 스트라이크 슈터


빔사벨 손잡이는 리어 스커트에 수납할 수 있습니다.


메가소닉포 노출 및 스트라이크 크로의 전개 방식은 1/144와 같습니다.


가동식 손가락

 


팔다리 가동성


날개의 가동


스트라이크 슈터 액션


빔사벨 액션


스트라이크 크로 전개 액션


스트라이크 크로 전개 + 스트라이크 슈터 액션

 


1/144 건담 버사고와 함께


1/100 건담 레오파드와 함께.

 

이 킷은 구판 건담 X 시리즈의 1/100 건담 버사고입니다. 특유의 스트라이크 크로 전개와 허리의 메가소닉포 노출기믹은 1/144처럼 잘 재현되었으며, 특히 상체가 무거움에도 불구하고 허리의 연장관절이 튼튼하게 고정되고 있네요.

스트라이크 크로의 전개기믹은 튼튼한 고정성을 보여주고 있는데, 어깨 안쪽으로 수납했을 때 뭔가 딱 맞는 느낌이 들지는 않습니다. 또한 날개의 중간 경첩부는 매우 뻑뻑한데 막상 몸체와 날개의 고정핀은 헐렁해서, 일부 전작들처럼 관절강도 자체는 괜찮은데 밸런스가 좋지 않은 면을 보여주고 있네요. 또한 리어스커트의 빔사벨 수납부가 있지만 고정성이 헐렁해서 잘 빠지는 문제도 있습니다.

1/144 버사고도 색재현이 잘 된 편이라 멕기파츠를 제외하면 1/100만의 장점이 크지는 않지만, 스트라이크 슈터라는 무장이 새롭게 추가되어 여러가지 포징에 적용할 수 있긴 하네요. 이 스트라이크 슈터는 합쳐서 사용할 수도 있고 2개로 분리하여 양 손에 쥐어줄 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여러모로 기믹적으로 1/144와 차별화를 시도한 점은 좋은데, 비주얼상 크기 외에는 1/100만의 장점이 약하긴 한데요. 어쨌든 MG로 나온 적은 없기에 커다란 버사고가 만들고픈 분께는 메리트가 있는 구판인 듯 합니다 :-)
[ Updated at 2018.4.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