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매일 : 1992.7
가격
: 1000엔
|
박스 측면 모습
런너
스티커와 씰
마그나 용으로 새롭게 추가된 런너들.
나머지는 F91의 G캐논 런너들이 사출색만 변경된 채 들어있습니다.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 스티커&씰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더욱 커진 빔캐논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빔캐논은 꽤 다양한 각도로 가동되네요.
기존의 G캐논용 머신캐논이 장착된 상체도 제공됩니다.
머신 캐논으로 교체한 모습.
G 캐논용 파츠 일부가 정크로 남습니다.
팔다리 가동성은 기존의 G캐논과 동일합니다.
빔 캐논 사격 포즈
더블 빔건 포즈
머신 캐넌을 장착한 포즈
F91 시리즈의 1/100 G캐논과 함께.
전작인 1/100 하디건, 건담 RXF91과 함께.
실루엣 포뮬러 시리즈 4탄으로는 G캐논을 베이스로 한 1/100 G캐논 마그나가 발매되었습니다. 다른 실루엣 포뮬러 킷들과 비교하면 F91의 원본킷에 비해 변화점이 적은 편인데요. 어깨와 상체 및 머리와 무장만 디자인이 변경되고 나머지 70%의 몸체는 기존의 G캐논 것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디자인의 변화보다는 붉은색으로 변경된 사출색의 변화가 눈에 더 들어오는데, 핵심 무장인 머신 캐논이 커다란 빔캐논으로 업그레이드 된 점도 특징이 되고 있네요. 그리고 덤으로 기존의 G 캐논용 상체와 머신캐논으로 환장하는 기능도 제공되고 있는데, 어차피 기존의 G캐논 런너가 모두 들어있기 때문에 아예 빨간색 G캐논으로 조립할 수도 있긴 합니다.
기존의 G 캐논이 나름 고품질이었기에 이 킷 역시 우수한 품질감을 보여주는데요. 가동성은 약간 부족하지만 관절강도가 튼튼해서 만지는 손맛이 좋고, 새롭게 추가된 빔캐논을 다양한 각도로 배치할 수 있어서 더욱 박력있는 포징이 가능합니다. 다만 빨간색 사출색은 다분히 구판스러운 색감이 느껴지는 점이 아쉬운데, 이점만 제외하면 기존의 G캐논보다도 품질감이 업그레이드 된 느낌이긴 하네요.
어쨌든 우수한 품질감과 스타일을 보여주는 킷으로서, 지금 시점에 만들어봐도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좋은 킷입니다 :-)
[ Updated at 2017.10.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