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D 
Gundam Sentinel

1/144 S-Gundam Booster Unit Ver.

 

 

발매일 : 1988.11

가격 : 1400엔



박스 측면 모습


런너

 
1/144 S 건담에서 재활용된 런너들.


씰과 스탠드용 스티커.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빔스마트 건은 하체 부스터 옆의 고정핀에 꽂아서 튼튼하게 위치를 고정할 수 있습니다.


금장씰이 부착되는 전용 스탠드가 제공됩니다.


큼직한 스탠드 고정구멍이 추가된 하체 파츠가 새롭게 추가되었네요.


S건담용 파츠 일부가 정크로 남습니다.

 


하체는 고관절을 중심으로 살짝 회전만 될 뿐이라,
팔 이외의 별다른 가동부는 없다고 보는게 맞을 듯 하네요.


돌격 포즈


빔사벨 액션

 


전작인 1/144 S건담과 함께.

 

이 킷은 구판 건담 센티널 시리즈 4번째로 발매된 S건담 부스터 유닛 버전으로서, 상체는 S건담인데 백팩과 다리는 Ex-S건담의 대형 부스터 유닛이 조합된 킷입니다. 합쳐서 총 4개의 대형 부스터 유닛이 장착됨으로써 우주 공간에서의 기동성을 극대화한 기체인데, 결과적으로 S건담과 Ex-S건담 런너들의 조합으로 탄생된 킷이네요. 대신에 전용 스탠드가 새롭게 추가되었고, 백팩의 빔포부분이 Ex-S보다 좀더 벌어진 형태의 파츠로 교체되어 있긴 합니다.

기본적인 본체의 특징은 S건담과 동일하며, 시스템 인젝션과 씰이 적용되어 가조립 비주얼이 우수하고, 스냅타이트 덕분에 본드 없이도 편하게 조립이 가능한데요. 다리가 부스터 유닛으로 교체되는 바람에 팔만 움직이는 기체 같지만, 실제로는 각 부스터 유닛과 스테빌라이저도 어느 정도 가동시킬 수 있어서 의외로 박력있는 디스플레이도 가능합니다. 또한 빔 스마트건은 하체쪽 부스터 유닛 옆에 고정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튼튼하게 들고 있을 수 있네요.

이렇듯 S건담과 Ex-S 건담을 섞어놓은 킷 같아서 새로움은 덜하지만, 조합형 설정으로 나름의 매력이 있는 킷입니다. 무엇보다 HGUC로 발매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나름 구매가치가 있는 유니크한 구판 킷 중 하나인 듯 하네요 :-) [ Updated at 2017.8.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