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매일 : 1988.7
가격
: 1000엔
|
박스 측면 모습
런너
2장의 핀판넬 런너가 추가되고 200엔이 올랐습니다.
볼트와 스티커.
일반 버전에는 들어있던 소형 드라이버가 핀판넬 버전에는 빠져있네요.
일반 버전과 매뉴얼 사이즈도 달라졌습니다.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안타깝게도 오른쪽 다리 장갑에 사출불량이 걸려서 발목이 노출되고 있습니다 ㅠ_ㅠ
새롭게 추가된 핀판넬의 전/후면부
6개의 핀판넬을 조인트 파츠로 연결할 수 있으며,
4개는 접은 채 고정된 형태이고 2개만 가동식입니다.
가동식 핀판넬은 2군데의 경첩이 모두 접힙니다.
핀판넬을 고정하기 위해 백팩 파츠 일부가 변경되었습니다.
정크파츠도 일부 남네요.
바주카 액션
빔라이플 + 빔사벨 액션
1/144 뉴건담 노멀버전과 함께.
변경된 백팩의 비교.
자세히 보면 사출색도 핀판넬 버전이 좀더 순백색에 가깝게 나왔습니다.
2008년에 발매된 HGUC 뉴건담 + 핀판넬과 함께.
구판 역습의 샤아 8번째 킷은 1/144 뉴건담 핀판넬 장비형입니다. 기존의 1/144 뉴건담 노멀판에 핀판넬만 추가된 킷으로서, 2장의 런너가 추가되었는데도 가격은 200엔밖에 안올랐는데요. 대신에 1/144 뉴건담에 들어있던 소형 드라이버가 빠져있긴 합니다.
그와 더불어 소체의 하얀색 사출색이 살짝 변경되었는데요. 기존의 노멀판은 아주 살짝 베이지톤이 느껴졌는데, 핀판넬 장비형은 완전한 순백색으로 나왔습니다. 소체의 특징은 기존과 동일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1/144 뉴건담 리뷰 에서 참조하시고, 이 리뷰에서는 추가된 핀판넬과 그로 인해 변경된 백팩 파츠 정도만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추가된 핀판넬은 2개는 가동식, 4개는 접힌채 고정식으로 나왔는데요.각각의 핀판넬은 조인트 파츠로 줄줄히 연결하여 꽂을 수 있는데, 연결파츠의 고정성이 부실해서 쉽게 분해가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게다가 뒤가 무거워지면서 중심을 잡기가 힘들어져서, 노멀 상태보다 직립이 더 어려워지기도 했네요. 또한 핀판넬의 외관을 본다면 단색 사출에 스티커도 없어서 썰렁한 느낌인데, 희멀건 핀판넬 때문에라도 전체적으로 도색을 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어지는 킷입니다.
참고로 리뷰 사진에 나와있듯이 제가 만든 핀판넬 장비형 킷의 경우 오른쪽 다리에 사출불량이 걸려서 발목 관절이 훤히 노출되었는데요. 구판이다보니 아무래도 금형의 노후화 등으로 인해 이런 불량이 걸릴 확률이 더 높은 듯 합니다.
어쨌든 핀판넬이 포함된 1/144 뉴건담도 나왔다는데 의의가 있는 킷으로서, 굳이 노멀판과 핀판넬 장비형 중에 골라야 한다면 200만 더 투자해서 이 풀옵션 킷을 사라고 권장하고 싶네요. :-)
[ Updated at 2017.8.1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