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발매일 : 1989.10
가격
: 1000엔
|
박스 측면 모습
런너
띠지 형태로 MS 조인트 런너가 별도 포장되어 있습니다.

MS (무버블 시스템) 조인트 런너의 전/후면
깃발 종이와 스티커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시스템 인서트로 다중사출된 MS 조인트 파츠들
몸통과 팔, 다리 내부에 삽입된 MS 조인트
무장구성
종이에 인쇄된 깃발
팔다리 가동성

액션포즈들
SD 무사건담과 함께.
1/144 퍼스트 건담과 함께.
2008년에 발매된 MG 진무자건담과 함께.
이 킷은 1989년에 발매된 희귀 건프라, 무사건담 입니다. 초기 HG 시리즈가 시작되기 전 실험적으로 MS(무버블 시스템) 조인트라는 이름의 다중사출관절이 최초의 시도된 킷인데요. 하나의 파츠로 사출된 가동식 통짜관절 프레임은 그야말로 혁신적인 기술이었습니다.
전반적인 제품 수준은 1989년도의 1/144 스케일 건프라에 준하는 정도로서, 적당한 색분할과 스티커가 적용되어 나름 나쁘지 않은 가조립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프로포션이 구판스러운 면은 어쩔 수 없는 듯 합니다. MS 조인트가 신박하긴 하지만 역시나 옛날 물건이라 가동성은 그닥 좋지 않은데요. 관절강도는 나쁘지 않아서 그럭저럭 포징과 직립을 유지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무장으로는 총과 화포, 칼, 3가지 창이 제공되며, 특이하게 고급 종이에 인쇄된 깃발이 제공되고 있는데요. 가동성이 별로다보니 취할 수 있는 포즈가 다양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무장과 손의 결합이 괜찮아서 무장을 이용한 액션 포즈의 고정성은 나쁘진 않네요.
이렇듯 실험적인 킷이다보니 이후 재판이 안되어 특급 레어템의 반열에 오른 킷이긴 합니다. 어쨌든 통짜사출관절이 최초로 적용되었다는데 의의가 있으며, 나름 건프라 제조기술 역사의 한 페이지를 열었던 기념비적인 킷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
[ Updated at 2021.10.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