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매일 : 1983.10
가격
: 1000엔
|
박스 측면 모습
런너
습식데칼
카믹크 롬 대위의 퍼스널 엠블럼 스티커가 들어있습니다.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 습식데칼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손은 총 5개가 제공됩니다.
바주카 뒷부분이 슬라이드식으로 가동되긴 하는데 상당히 헐렁합니다..
바주카와 히트사벨은 백팩 옆에 거치할 수 있습니다.
히트 사벨이 굳이 2개나 들어있는데, 그냥 런너 남는 부위를 재활용하느라 그런 듯 합니다.
가동성은 구판 수준.
어깨의 가동폭은 우수한 편이네요.
발목 내부 관절이 2단계로 움직이는 구조인데요.
보시다시피 앞쪽으로도 꽤 꺾이고, 옆으로도 꺾이게 되어 있습니다.
바주카 액션 포즈
히트 사벨 액션
1/144 MSV 국지전투형 돔과 함께.
1/100 돔과 함께.
전작인 1/100 MSV 신 마츠나가용 자쿠 II와 함께.
이 킷은 1/144에 이은 MSV 1/100 국지전투형 돔입니다. 기존의 구판 1/100 돔과는 공유 파츠 없이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돔으로서, 일부 개선된 관절도 보이는데요. 특히 발목관절부가 사방으로 가동되도록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다만 MSV 자쿠의 경우에 비해 기존의 1/100과의 프로포션 차이는 그리 크지 않게 느껴지네요.
새로운 어깨 관절의 경우는 구조적인 문제가 있는데, 폴리캡이 몸체와 결합되는게 아니라 폴리캡 결합부를 따로 만들어 몸체 안쪽에 붙여주게 되어 있는데요, 가동중에 이게 떨어지거나 분해될 수 있어서 굉장히 당혹스러운 상황을 연출하기도 합니다. ㅠ_ㅠ 구판이니까 뭐 그러려니 합니다만, 몸통 내부의 어깨 관절부가 분해되지 않도록 본드칠을 충분히해서 튼튼하게 고정할 필요가 있네요.
그리고 바주카를 잡는 전용 손이 제공되긴 하지만, 유격이 너무 커서 헐렁헐렁 각이 잘 잡히지 않습니다. 두손으로도 바주카를 잡을 수는 있지만 그 과정이 쉽지 않고 모양새도 어색하구요. 관절강도 역시 고관절 부위가 매우 헐렁해서 보수작업이 꼭 필요해 보입니다. 발목관절부가 아무리 좋아졌어도, 부실한 고관절 때문에 빛을 보지 못하고 있네요.
1/144에 이어 1/100으로도 국지전투형 돔이 나왔다는데 의의가 있는 킷으로서, 구조적인 단점이 많이 보여서 반드시 개조를 전제로 만들어야할 구판 MSV킷 같습니다 :-)
[ Updated at 2017.1.2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