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매일 : 1994.8
가격
: 1500엔
|
박스 측면 모습
런너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코어랜더의 분리
기간틱 매그넘의 손잡이는 가동식입니다.
파이팅 너클은 가동식으로 재현되었습니다.
어깨를 떼어내면 내부에 손잡이가 달려있어서 손에 쥐어 주면 버닝 펀치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복서 모드를 위한 노란색 가슴장갑도 교체식으로 제공됩니다.
가슴 장갑 교체시 어깨를 양 옆으로 좀더 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색분할이 잘 된 실드는 내부 손잡이가 가동식입니다.
가동식 손가락
비교적 우수한 팔다리 가동성
기간틱 매그넘 액션
복서모드 - 버닝펀치 액션
파이팅 너클 액션
기간틱 매그넘 + 실드 액션
1/144 건담 맥스터와 함께.
1/100 샤이닝 건담과 함께.
이 킷은 구판 G건담 시리즈로 발매된 1/100 건담 맥스터입니다. 화려한 시스템 인서트나 인젝션 런너는 없지만, 1/100 마스터 건담처럼 단순 부품분할과 스티커만으로도 1/144와는 차별화된 색조합을 보여주고 있네요.
특히 건담 맥스터 특유의 독특한 기믹들이 1/144에 비해 업그레이드되어 있는데요. 팔뚝의 파이팅 너클은 가동식으로 되어 있고, 어깨장갑 안쪽에 가동식 손잡이가 있어서 좀더 안정적인 버닝 펀치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1/144에서는 별매의 업그레이드 세트에 들어있던 복서 모드용 가슴장갑이 교체식으로 동봉되어 있으며, 이때 양 어깨를 벌려서 좀더 떡 벌어진 어깨를 재현할 수 있게 슬라이드 기믹까지 탑재되어 있네요.
가동성은 평균 정도의 무난한 수준인데, 관절강도는 튼튼한 편입니다. 다만 여러가지 역동적인 악세사리에 비해 포즈가 잘 나오지 않는 편이며, 뭔가 모르게 단조로운 자세만 연출되는 면이 있네요. 그외에 1/144에는 없던 실드가 포함되어 있으며, 기간틱 매그넘의 경우는 가동식 손잡이를 접어서 사이드 스커트에 거치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어쨌든 기능성 재현 관점에서는 꽤 괜찮은 킷이지만, 전반적인 프로포션과 비주얼 느낌, 가동감 면에서 크게 만족스러운 킷은 아닌데요. 그래도 MG로 나온 적이 없는 유일한 1/100 건담 맥스터이기에, 이 기체에 추억이 있는 분들께는 나름 괜찮은 선물이 될 듯한 구판 킷입니다 :-)
[ Updated at 2018.2.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