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매일 : 1991.11
가격
: 1500엔
|
박스 측면 모습
런너
새로운 시스템 인서트 런너가 적용되었습니다.
시스템 인서트 런너를 뒤에서 본 모습
L타입용 무장 런너.
스티커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L타입용 무장팩.
L 타입으로 구성한 모습
F90 II 소체의 모습
F90과 비교해보면 몸통과 머리, 어깨, 무릎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파란색 사출색도 약간 밝아졌고, 푸른색 파츠 상당수가 붉은색으로 바뀌기도 했지요.
F90 II 소체의 액션 포즈들.
L타입 무장팩을 장착하면 남게되는 커버 파츠들.
F90용으로 사용되던 정크파츠도 일부 남습니다.
롱라이플은 중간부를 접을 수 있고, 보조손잡이도 가동됩니다.
무장팩 곳곳에 가동부가 있네요.
특이하게 빔사벨 2개는 오른쪽 어깨 옆에 수납됩니다.
롱라이플 사격 포즈
F90 킷 단체샷.
F90 시리즈 마지막은 F90 II L타입으로서, Long Range 의 이니셜입니다. 특이한 점은 소체가 F90 II로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점인데, 머리와 가슴,어깨 및 무릎쪽 디자인이 변경되고 파란색 커버들이 빨간색으로 교체된 디자인이네요.
정확히는 소체의 시스템 인서트 런너만 신규 디자인 파츠로 교체된 셈인데, 아무래도 동일한 소체에 무장만 계속 베리에이션 시키는게 미안(?)했던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도 약간의 외관만 바뀌었을 뿐이므로 가동성이나 기타 구조적인 특징은 기존의 F90과 완전히 동일합니다.
L타입에는 몸체 곳곳에 매거진 랙이 추가되고 커다란 롱 라이플과 백팩이 추가되었는데요. 길다란 롱라이플은 중간 부분을 접을 수 있고 가동식 보조손잡이도 제공되어, 덕분에 꽤 폼나게 두손으로 사격하는 포즈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대로 잡도록 팔을 배치하기가 쉽지 않은데, 아무래도 아직 가동부 설계 기술이 떨어지던 시절이라 어쩔 수 없는 듯 하네요.
다른 것은 몰라도 F90 시리즈 중에서 가장 폼나는 액션 포즈를 취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 킷으로서, F90 II 소체로는 유일한 킷이므로 나름의 메리트가 있는 구판인 듯 합니다 :-)
[ Updated at 2017.9.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