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매일 : 1981.8
가격
: 700엔
|
런너
부품도
매뉴얼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디오라마 스탠드만 본 모습
MS들만 담배갑과 크기비교한 모습.
짐, 양산형 자쿠, 샤아전용 즈고크가 각각 1/250과 마스코트 스케일로 제공됩니다.
1/250 짐, 양산형 자쿠, 샤아전용 즈고크
1/250 짐
디오라마와는 별개로, 빔사벨 잡은 손으로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1/250 양산형 자쿠
람바랄 특공 세트에 들어있던 바주카 자쿠와 함께.
1/250 샤아전용 즈고크
1/144 구판 킷과 1/250을 비교해본 모습
마스코트 스케일로 제공되는 짐, 양산형 자쿠, 샤아전용 즈고크
짐 마스코트
샤아전용 즈고크 마스코트
자쿠 II 마스코트
람바랄 특공세트에 들어있던 자쿠 마스코트와 함께. 같은 파츠가 재활용되었는데, 손에 들린 무장만 다릅니다.
샤아전용 즈고크를 공중에 띄우기 위한 철심도 제공되긴 한데,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분위기입니다.
구판 1/250 정경모델 3탄은 "자브로에 산화하다" 세트로서, 샤아가 즈고크를 타고 자브로의 입구로 침투하는 원작 29화의 장면을 재현한 디오라마입니다. 이 킷에는 자브로 입구 스탠드 세트와 짐, 샤아전용 즈고크, 양산형 자쿠가 포함되어 있는데, 전체적인 구성이나 킷의 특징은 전작들과 동일하네요.
결국 이 킷은 원작의 베스트 씬 중 하나인 샤아 즈고크가 짐의 배를 뚫는 장면을 재현하기 위해서인 듯 한데요. 실제로 배를 뚫는 장면을 묘사하기엔 구성이 애매하고, 그냥 자브로에 침투하여 짐의 배를 뚫기 직전의 긴박한 전투 상황 정도로 이해하면 될 듯 합니다. 그 중 이 장면의 핵심 주인공인 샤아전용 즈고크는 특유의 찌르기 공격포즈로 나왔는데 나름 그럴 듯한 프로포션으로 잘 나온 듯 하네요.
여기에는 람바랄 특공세트에도 들어있던 양산형 자쿠가 다시 포함되어 있는데요. 사실 자브로 침공 당시에는 그 자리에 없었던 듯 한데.. 그냥 재미삼아 무릎앉아 사격포즈로 변경하여 넣어준 듯 합니다만, 극중 장면을 고려한다면 아마 건캐논이나 고그가 들어가는게 더 적당했을 듯 하네요. 그리고 자쿠 마스코트 킷의 경우는 람바랄 세트에 들어있던 것에서 무장만 바뀐 채 같은 파츠가 재활용되었습니다.
특이하게 1/250 짐의 경우는 빔스프레이건이 달린 손을 빔사벨 잡은 손으로 교체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물론 본드로 고정) 디오라마 장면과 포즈를 생각하면 어색한 구성이지만, 재미삼아 남는 런너자리에 만들어준 듯 합니다. 어쨌든 극중의 명장면을 재현하는 디오라마 세트로서 나름 아기자기하고 재미있는 킷이네요 :-) [ Updated at 2016.6.3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