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 Sense Test - 달롱넷 임시 공지

 OLD 
First Gundam

1/100 Gun Cannon

 

 

발매일 : 1981.3

가격 : 700엔


빨간색 런너는 비닐 포장이 안되어 있습니다.

 

런너


 

부품도


 

매뉴얼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1/100 퍼스트 건담처럼 코어블록의 분리가 가능합니다.


퍼스트 건담과 달리, 상체와 하체를 코어블록 없이도 그대로 결합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코어파이터를 위해서는 수직미익과 랜딩기어를 별도로 끼워야하는 것은 동일합니다.


코어 파이터로 변형한 모습


밑바닥 모습.
자세히 보면 퍼스트 건담의 그것과 뭔가 다릅니다.

 
1/100 퍼스트건담의 코어파이터(좌)와 함께.
언뜻 보면 재활용한 파츠같지만, 다른 조형물입니다.


기수부분도 확연히 다르고, 뒷부분 버니어를 봐도 몰드가 다르구요.


결정적으로 아랫면을 보면 기수 아랫부분의 처리가 다르고,
랜딩기어의 위치도 다른 등 전체적으로 신규 설계품이네요.


1/100 퍼스트 건담과 달리, 본체에서 깔끔하게 코어블록/코어파이터를 뽑아낼 수 있어서 좋네요 ^^

 


라이플은 손과 일체형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캐논포는 미사일 런쳐와 교체도 가능합니다.

 


기본 팔다리 꺾임 가동성은 좋지 아니합니다..


그래도 동그란 어깨는 저정도 옆으로 올라가네요.


팔다리 내부 관절 구조가 특이한데, 일종의 뼈대 관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뭔가 새로운 시도같긴 하지만.. 생각보다 가동범위도 좁고 관절강도 조절도 실패한 듯 하네요..


특히 어깨의 결합 구조가 독특한데,
마치 이어폰을 잭에 꽂는 느낌으로 뺐다 끼웠다가 가능합니다.


빔 캐논은 90도 정도 가동이 가능합니다.


분리형 고관절 핀이 적용되어, 다리를 아주 살짝 벌릴 수 있네요 ..;;;

 


나름의 액션 포즈


라이플 사격 포즈


미사일 런쳐 사격 포즈

 


1/100 퍼스트 건담과 함께.


1/144 건캐논과 함께


MG 건캐논과 함께.

 

1981년도에 발매된 구판 1/100 건캐논은 떡 벌어진 어깨와 곧게 뻗은 다리로 상징되는 전형적인 구판 프로포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구식이지만 정겹기도 한 차렷자세이지요.

빨간색  단색으로 달랑 나왔던 1/144 건캐논에 비하면, 1/100은 상당부분 색분할이 이루어져있다는 점이 다른데요. 무슨 이유인지 회색이어야 할 어깨의 빔 캐논은 머리와 같은 하얀색으로 사출되어 있습니다. 어차피 회색 런너가 있는데 굳이 엉뚱한 색으로 사출한 이유가 뭘까 생각해보니, 교체식으로 제공되는 로켓 런쳐가 원래 하얀색이라, 한꺼번에 뭉뜽그려서 한 런너에 넣은 듯 하네요.

그렇긴 해도 일단 가조립 상태에서도 색분할이 되어 있어서 나름 볼 만하긴 한데, 관절 면에서는 문제점이 많은 킷이기도 합니다. 팔다리 꺾임 가동성이 1/144에 비해 크게 나아지지 않아서, 각 관절들이 90도는커녕 15도쯤밖에 안움직이는 느낌이네요. 이는 심지어 전작인 뚱땡이 돔보다도 좁은 가동성이기도 합니다.

특히 관절강도면에서는 1/100 구판 중에서도 가장 안좋은 수준이라, 하체의 경우는 고관절부터 무릎, 발목까지 죄다 헐렁헐렁 해서 직립으로 세워두기도 힘들 정도입니다. 반대로 팔꿈치의 경우는 필요이상으로 뻑뻑해서 가동 중에 내부 골격 관절이 부러질 우려마저 있는 등, 관절강도 밸런스가 꽝이네요. 이렇듯 관절 부분을 대대적으로 보수하지 않으면 단순 조립으로는 여러모로 아쉬움이 많을 구조입니다.

그나마 1/100 건캐논에서 튀는 포인트라면, 1/100 퍼스트 건담처럼 코어블록/코어파이터를 재현했다는 점인데요. 게다가 1/100 퍼스트의 것을 그대로 재활용한게 아니라 아예 새로 설계한 코어블록이 적용된 점이 살짝 놀랍습니다. 겉모양은 크게 달라보이지 않지만, 자세히 보면 기수부분, 랜딩기어부분, 버니어 부분 등등 전혀 다른 조형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다만 색분할이 1/100 퍼스트보다도 덜되어 있어서, 그냥 희멀겋게 나왔다는게 조금 꿀리긴 하지요.. 그래도 미묘하게나마 살짝 업그레이드된 코어파이터가 제공된다고 할 수는 있겠습니다.

결정적으로 코어블록을 빼내면 정상적인 모양새(?)의 MS를 별도로 구성할 수 없었던 1/100 퍼스트와 달리, 1/100 건캐논의 경우는 코어블록을 빼도 그대로 상/하체를 결합해서 평소와 다름없는 모양새로 전시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큰 발전이 있었습니다. 솔직히 이게 정상적인 구성이고, 1/100 퍼스트의 코어블록 처리가 이상한거라고 보는게 맞을 것 같긴 합니다만...

그 외에 빔캐논을 로켓 런쳐로 교체하는 기능도 제공되는 등, 나름 설정 재현에는 신경을 쓴 킷인데요. 가동성과 관절강도와 같은 관절 구조면에서는 최악 수준의 킷이라고 할 수 있어서, 도전적인 개조/도색파가 아니면 전혀 추천하고 싶지 않은 구판 킷입니다. :-)
[ Updated at 2016.3.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