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매일 : 1989.7
가격
: 800엔
|
박스 측면 모습
런너
전용 폴리캡
씰과 클리어 런너.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밑에서 올려다본 모습.
전작인 릭돔 II나 겔구그 J에 비하면 버니어 디테일이 좀 떨어지는 기분입니다.
무장을 제거한 등 부분 모습.
무장 악세사리가 가장 풍성합니다.
샷건, 스페어 샷건, 자이언트 바주카, 슈트룸 파우스트.
체인 마인은 연질의 뼈대파츠에 동그란 마인파츠를 끼워가며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체인 마인을 위/아래에서 본 모습.
연결 파츠가 연질이긴 한데 많이 휘어지지는 않네요.
손은 총 4개가 제공됩니다.
팔다리 가동성.
스커트가 없는 구조라서 고관절이 꽤 많이 올라가네요.
샷건 액션 포즈
더블 바주카 액션
체인 마인 액션
1/144 자쿠 FZ, 겔구그 J와 함께.
2008년에 발매된 HGUC 캠퍼와 함께.
구판 0080 시리즈 8번째 킷은 1/144 캠퍼로서, 패트레이버의 메카 디자이너 이즈부치 유카타가 디자인한 기체답게 건담보다는 패트레이버에 등장해야 어울리는 모양새긴 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과 특징이 기존의 건프라와 많이 다른 기체인지라, 킷의 구성 역시 다른 0080 시리즈와 많이 다른데요. 설정상 온몸에 주렁주렁 병장을 달고 다니는데, 캠퍼 특유의 다양한 무장들이 충실하게 재현되어 있습니다.
무장으로는 샷건, 스페어 샷건, 자이언트 바주카, 슈트룸 파우스트가 모두 제공되고 있으며, 캠퍼의 마스코트라 할 수 있는 체인 마인은 다수의 연질파츠를 연결하여 나름 그럴듯 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연질 파츠로 체인 마디마디를 연결하곤 있지만, 막상 유연하게 꺾기엔 다소 뻣뻣한 재질인데요. 극중에서처럼 동그랗게 말아서 사용하기는 힘든 구조입니다.
이 킷의 가장 큰 문제는 무장고정 부분인데요. 본체의 관절 강도 자체는 튼튼한 편인데 다양한 병장들의 고정이 부실해서 깔끔하게 각을 잡아주기기 힘듭니다. 특히 뒤쪽에 장착하는 바주카의 고정부가 허술해서 쉴새 없이 떨어지는데, 손 파츠의 결합도 약해서 무장을 튼튼하게 쥐고 있기가 힘드네요. 스커트가 없는 디자인이라 고관절 가동성이 뛰어난 편이지만, 이러한 불편한 무장 고정성 때문에 포즈잡기가 상당히 짜증나는 킷입니다. 프로포션도 구판스럽게 다부진 느낌인데, HGUC의 세련된 프로포션과 비교하면 확연하게 구판 티가 나기도 하네요.
이렇듯 캠퍼의 풍성한 무장을 모두 재현하였다는 점이 장점이지만, 사출색이나 무장 고정성 면에서 아쉬움이 커서 전체적인 품질감은 0080 시리즈 중에서 가장 나쁜 킷입니다. 특히나 2008년에 발매된 HGUC 캠퍼가 명품으로 나와서 더욱 비교되는데, 구조적으로 완성도가 많이 떨어지는 킷이다보니 도전적인 개조파가 아닌 이상 추천하기 힘든 구판 킷이네요 :-)
[ Updated at 2017.9.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