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매일 : 1989.4
가격
: 600엔
|
박스 측면 모습
런너
연질 동력선과 폴리캡이 같은 런너에 찍혀있습니다.
클리어 런너와 씰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밑에서 본 디테일
머리는 A타입(좌)와 B타입(우) 2가지가 제공됩니다.
머신건을 잡는 전용 손이 따로 제공되네요.
다리 가동성은 암울합니다.
맨손 포즈
머신건 포즈
머신건 사격 포즈
1/144 자쿠 양산형과 함께.
전작인 1/144 즈고크 E, 짐 코만도와 함께.
2008년에 나온 HGUC 자쿠 FZ와 함께.
구판 0080 시리즈 3번째 킷은 자쿠 FZ입니다. 일명 자쿠 개 라고도 불리우는데, 기존의 자쿠와 하이잭의 중간 버전 느낌의 컬러링과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지요.
이 킷에는 시스템 인젝션이 적용되지 않은 대신, 5색의 각기 다른 런너가 제공되어 완성도 높은 가조립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색분할 자체는 괜찮은데 사출색에서 구판 티가 많이 나긴 합니다. 특히 HGUC와 함께 세워두면 확실히 색감의 차이가 느껴지는데, 딱 1/144 하이잭과 비슷한 색감이네요.
프로포션 또한 몸체가 다소 넙대대한 느낌이라, 우직하고 강인해 보이긴 하지만 세련된 맛은 떨어집니다. 2008년에 나온 HGUC 자쿠 FZ의 경우 얄쌍해진 상체에 미끈한 프로포션을 보여주고 있어서 더 비교되는데요. 사실 구판의 프로포션이 원작의 느낌에 더 가깝긴 합니다만, 킷만 놓고 보면 개인적 취향에 따라 평가가 엇갈리기도 합니다.
가동성을 보자면 다리 가동 범위가 너무 암울해서 포즈를 취하기 힘든데, 그냥 가만히 스탠딩 포즈로 세워두는게 가장 보기 좋은 듯 하네요. 그나마 관절강도가 튼튼해서 다행이긴 한데, 그외의 옵션으로는 HGUC처럼 A타입과 B타입 머리 2가지가 제공되고 있어서 선택적으로 조립이 가능합니다.
HGUC 자쿠 FZ가 상당히 고퀄로 나온지라, 품질만 놓고 보면 딱히 이 킷을 추천할 명분은 없는데요. 원작의 다부진 프로포션을 보여주는 구판이 더 끌리시는 분도 있을 듯 합니다. 그런 분이라면 600엔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부담없이 만들어볼만한 구판 킷인 듯 하네요. :-)
[ Updated at 2017.8.3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