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 Sense Test - 달롱넷 임시 공지

 MG 
  Version Up Parts 1~4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버전업 파츠 1 ~4 모음.

 

Version Up Part 1 : RX-78 Head


 버전업 파츠 1은 MG 퍼스트 프레임과 손의 프레임입니다. 외장 장갑은 없어요~


기존의 MG 퍼스트에 비하면 매우 정교한 디테일이긴 하나, 날카로운 맛은 좀 떨어집니다.


손부분. 손등의 메카닉이 조금 징그럽습니다~


MG 1.0과 머리 프레임 비교. 디테일을 떠나서 스타일 자체가 다르죠.


이 버전업 파츠 머리는 PG의 프레임 디테일을 따르고 있습니다.
디테일 컨셉이 똑같은데, 몰드의 복잡함을 따지면 PG보다 디테일업 파츠가 더 정교하죠.


MG 퍼스트 1.0 에 적용한 상태.


MG 페담에 장착해본 모습.

 

Version Up Part 2 : RX-78 Beam Rifle


버전업 파츠 2 는 퍼스트 전용 빔라이플입니다.


PG 처럼 중간이 꺾이고 내부 프레임이 드러나는게 이 파츠의 뽀인뜨.


MG 1.0 및 페담의 빔라이플과의 비교.
자세히 보시면 버전업 파츠 빔라이플은 둘 다 좀 다르게 생겼습니다.
그나마 페담의 것과 많이 비슷하긴 하죠.


MG 퍼스트 빔라이플을 한꺼번에 비교해봐도, 버전업파츠의 빔라이플은 모양이 다른데, 그 이유는..


버전업 파츠 빔라이플은 PG의 것을 그대로 축소한 스타일이기 때문입니다.


가운데를 꺾어서 보이는 내부 프레임도 PG와 몰드 스타일까지 모두 똑같습니다.


그런데.. 1.0과 페담은 잘 결합되는데, 퍼스트 1.5의 경우는 전용 손부품의 결합이 잘 안됩니다.
정확히 결합이 안되고 살짝 뜨는 모양새.. 아마도 1.0을 위주로 만들어진 버전업 파츠라 그런가 보네요.


버전업 파츠 1과 섞어서 장착한 모습.


 PG 스타일로 내부가 드러나는 건 나름대로 폼은 나네요.


버전업 파츠 1,2를 MG 페담과 매치시켜본 모습.
딴 얘기지만.. 페담 만질 때마다 느끼지만 정말 좋은 킷입니다 ^^;
이질감이 좀 있긴 해도, 페담과도 결합은 무난히 됩니다. 1.5가 잘 안맞아서 그렇지..

 

Version Up Part 3 : Zaku-II Head


버전업 파츠 3 은 자쿠 머리 프레임과 손 프레임 입니다.


디테일은 그런대로 깔끔하며, 버전업 파츠 퍼스트 머리보다 좀더 나아 보입니다.


모노 아이도 회전이 가능합니다.


 손의 프레임. 역시 좀 징그러워요-


MG 자쿠II 1.0과의 프레임 비교. 언뜻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많이 다릅니다.


역시 자쿠 머리 버전업 파츠도 PG의 메카닉 디테일을 베이스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양산형과 샤아전용에 버전업 파츠 1을 적용시켜 본 모습.


왠지 퍼스트 버전업 파츠 1 보다는 더 정교하고 깔끔해보입니다.

 

Version Up Part 4 : Zaku-II Machine Gun


버전업 파츠 4는 자쿠 머신건입니다.


외장 디테일은 크게 나아진 것은 없는데, 기존의 MG 것에 비해 탄창 내부에 총알이 있다는게 다르니다.


MG 자쿠II 1.0의 머신건과의 비교.
스타일만 다를 뿐 외부 디테일은 아주 좋아졌다고 볼 수가 없네요.


 이 자쿠 머신건 버전업 파츠 역시 PG의 그것을 그대로 축소한 형상입니다.


PG 자쿠II 머신건이 탄창 내부에 총알을 재현한 것을 그대~로 따라한 게
이 버전업 파츠 4 자쿠 머신건의 뽀인뜨. 그외 별다른 것은 없습니다.


양산형에 버전업 파츠 3과 함께 장착한 모습


양산형과 샤아전용기의 버전업 파츠 액션샷.

 


버전업 파츠 1~4를 MG 퍼스트 1.0과 MG 자쿠II 1.0에 적용한 모습.
뭐 그런대로 갖고놀 만한 아이템인 듯 ^^;

 

이 물건은 2001 연도에 출시된 MG 버전업 파츠라는 것입니다. 크게 1~4번까지의 버전업 파츠가 있으며, 각기 동일한 전체 설명서와 함께 개별적인 비닐봉지에 담겨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것은 판매용 킷이 아니라, 이벤트 및 상품용으로 반다이에서 찍어낸 물품입니다.  그 구성을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버전업 파츠 1 : MG 퍼스트 머리 프레임 + 손 프레임
- 버전업 파츠 2 : MG 퍼스트 빔 라이플 (프레임 재현)
- 버전업 파츠 3 : MG 자쿠 II 머리프레임 + 손 프레임
- 버전업 파츠 4 : MG 자쿠 II 머신건 (총알 재현)

대략 보시다시피, 기존의 MG 킷의 내부 프레임을 정밀하게 재현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4가지 모두 PG의 프레임 디테일과 특성을 그대로 축소복사한 형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버전업 파츠의 디테일은 우수한 편으로써, MG에 비해서도 훨씬 낫고, 원본대상인 PG보다도 몰드는 더 정교한 편입니다. 다만 아마도 간이금형을 이용한 듯, 몰드가 날카로운 맛은 거의 없고 대체로 뭉툭한 느낌이죠. 게다가 모든 사출색이 시커멓게 나와서 몰드가 잘 안보이는 면도 있습니다.

이 버전업 파츠는 퍼스트 v1.5가 나온 후인 2001년에 발매되었지만, 빔라이플 만큼은 1.5 버전과 호환이 좀 애매합니다. 손의 결합이 아구가 안맞아서 v1.5 특유의 손가락 분리형 손과는 잘 안붙지요. 아마 1.0 버전을 기본으로 하길 바라고 만든 듯합니다. 다만 또 그 다음에 나온 페담과는 그런대로 결합이 잘 되긴 합니다.

반면에 MG 자쿠용 버전업 파츠는 모두 모든 MG 자쿠에 호환은 가능합니다. 생각해보니 2.0이외에 중간 버전이 없었으니 당연히 가능한 걸지도 -.-; 정확히는 퍼스트 1.5에서만 쓰인 요상한 손부품과만 궁합이 안맞네요.

어차피 덤으로 재미삼아 나온 것들이니 있으면 그럭저럭 갖고놀 만한 물건이지만, 디테일이나 사출상태가 뭔가 모르게 좀 뭉툭해서 아주 가치있는 아이템은 아닌 듯 합니다. 막상 가조 상태에 장착하면 그렇게 생각만큼 폼나는 퀄리티는 아니구요.. 다만 1/100의 사이즈에서 PG를 능가하는 프레임을 재현하고 도색을 입히시려는 분께는 아주 재미있는 아이템일 수도 있겠습니다.

어쨌든 나름 재미있긴 한데, 아주 유용하다고 보긴 그렇고, 그냥 하나 있으면 괜찮을 만한 정도의 아이템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