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행사용/한정판은 코팅버전이 주류를 이루고, 간혹 클리어 버전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 킷처럼 코팅과 클리어 재질이 조합된 특이한 한정판도 존재하지요.
이 MG 릭돔 코팅&클리어 버전은 내부프레임은 광빨이 현란한 멕기코팅으로, 외부 장갑은 클리어재질로 사출된 고급스런 한정판입니다. 내부프레임 말고 가슴부분도 멕기 코팅되어 있는데, 반사도는 매우 뛰어나서 거울같은 표면을 자랑하지요.
코팅&클리어 버전의 묘미는 투명한 장갑 안쪽으로 비쳐 보이는 멕기 프레임입니다. 팔에는 원래 프레임이 없었기에 그저 투명한 느낌이지만, 이 킷의 다리만큼은 한마디로 ART라고 할 수 있지요. 외부 장갑 안쪽에 새겨져 있던 몰드가 투명재질로 되면서 밖에서도 보이는 지라, 다리의 오밀조밀한 입체감은 정말 훌륭합니다. 거기에 반짝이는 내부 프레임까지 비쳐 보이니, 금상첨화! 어쨌든 독특하고 고급스런 다리의 느낌만으로도 높은 가치를 가진 한정판입니다.
코팅/클리어 류의 킷들이 그러하듯, 관절과 폴리캡간의 유격이 줄어들어서 전체적으로 노멀버전에 비해 뻑뻑합니다. 그래서 어떤 자세를 취하더라도, 저 커다란 빔 바주카를 바짝 들고 있어도 튼튼하게 고정됩니다.
한가지 주의할 사실은, 클리어 재질은 대체로 경도가 높아서 충격에 약해서 잘 부러집니다. 유연성이 떨어진다는 뜻이지요. 그래서 외부 장갑을 탈거하거나 할 때 무리하게 힘을 주다보면 장갑이 쪼개지거나 부러지는 일이 종종 발생합니다. 사실 위의 킷도 장갑을 벗기다 어딘가 한번 똑 부러진 부분이 있습니다. 심심하신 분들은 잘 찾아보시면 찾을 수 있을지도.. ㅠ_ㅠ/
어쨌든 한정판 중에서도 최상급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고급품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