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 Sense Test - 달롱넷 임시 공지

 MG 
   ZGMF-X10A Freedom Gundam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 Introduction 한글해석 
Special : Special : MG Freedom Gundam vs. MG Aile Strike Gundam


기존의 가동률 대왕 MG 에일 스트라이크와 신작 MG 프리덤의 한판 승부!



붙어보자!


전체적으로 볼륨은 프리덤 쪽이 더 크지요. 저놈의 무식한 프리덤의 open 모드..


일단 기본적으로 둘다 팔다리는 완.전.접.힘.! 극한의 가동률!


무릎꿇기~ 프리덤은 무릎이 바닥에 완전히 닿게 할 수 있습니다. 에일 스트라이크보다 한 수 위!


발바닥 땅에 붙이고 다리 찢기.. 발목가동성은 유사한 수준입니다.


다리 벌리기~ 프리덤이 옆구리 무장을 치우면 더 많이 벌어집니다.


어깨 가동성은 거의 똑같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MG 에일과 MG 프리덤은 등짝 무장 연결부가 같은 포리캡 부품을 씁니다.
또한 스탠드에 고정하는 똥꼬의 연결부도 완전히 동일한 구조..! 그렇다면?


Aile Freedom Gundam의 탄생. 에일팩은 그대로 프리덤에 끼울 수 있습니다.


그런대로 어울리는 듯..?


당연한 거지만, MG 에일의 발사대도 공용으로 쓸 수도 있죠. (코드 꽂을 자리는 없습니다만.)
그냥 올려놓으면 되는거니까 이거야 대충 사이즈 비슷한 MS는 다 가능..


똥꼬의 스탠드 연결부가 같기 때문에 MG 에일의 받침대를 MG 프리덤에서 그대로 사용 가능하지요.


MG 에일 역시 프리덤의 받침대를 그대로 이용 가능!
그런데.. MG 에일이 억울한 점..
에일팩은 프리덤에 꽂을 수 있지만, 프리덤의 날개는 스트라이크에 꽂지 못합니다. ㅠ.ㅠ
구멍자체는 호환이되는데, 스트라이크 등짝의 굴곡으로 인해 프리덤의 날개가 당췌 꽂히지 않습니다.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품질 건프라, 가동률 대마왕 MG 에일과 프리덤.




MG 에일 스트라이크는 최고수준의 가동률, 프로포션과 디테일로 많은 찬사를 받았고, 그에 이어 두 번째 주연급 기체인 MG 프리덤 역시 만만치 않은 품질로 출시되었지요.

우선 이 두놈의 스타일은 비슷한 컨셉입니다. 늘씬한 프로포션, 내부 프레임, 튼튼한 관절과 최고의 가동률, 보다 웅장해진 무장팩... 가동률은 둘다 최고급이긴 한데,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다리부분에서 MG 프리덤 쪽이 조금 더 가동폭이 커진 느낌이 듭니다.

특히 발목을 앞으로 꺾고 무릎꿇어도 무릎이 바닥에 닿을 정도의 건프라는 MG 프리덤이 유일합니다. 그냥 발을 뒤로 펴고 무릎꿇기야 PG들도 가능하지만, 앞발을 꺾어서 바닥에 딛고서도 무릎이 바닥에 닿도록 접을 수 있는 건 정말 최고의 가동률이라고 할 수 밖에.. 감격... 그리고 다리도 MG 프리덤 쪽이 옆으로 조금 더 벌어집니다.

무엇보다도, MG 에일은 발목보호장갑과 발목관절부가 부실하다는 지적이 많은데, 프리덤은 그부분을 특수한 볼조인트 방식으로 영리하게 개선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MG 프리덤은 정말 단점을 지적하기 쉽지 않은 킷이 되어 버렸지요. 어쨌건, MG 프리덤은 최고의 찬사를 받았던 MG 에일의 단점까지 스리슬쩍 개선해서 완성도가 약간 더 높아진 느낌입니다.

순전히 개인적으로는, 기체 디자인상 프리덤보다는 스트라이크 쪽을 선호하긴 합니다. 객관적으로 품질면에선 미세한 차이로 MG 프리덤 쪽이 우세하다고 보여지지만, 둘다 정말 훌륭한 킷이라는 점도 분명한 듯. 무등급 1/100이 나온지 얼마 되지도 않아서 같은 스케일의 MG로도 나온다고 여러모로 말도 많았던 MG SEED 시리즈지만, 반씨네는 이런 불평들을 어떻게 하면 잠재울 수 있는 지 잘 알고 있었던 듯 합니다. ^^

1/100 무등급과의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