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 Sense Test - 달롱넷 임시 공지

 MG 
   MS-07B-3 Gouf Custom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부분도색 + 먹선 + 데칼
만국 공통의 기준잣대,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외부 장갑 탈거


내부 메카닉 프레임. 거의 전신에 가까운 프레임이 존재합니다.
참고로 이전 M32 구프 리뷰때 어깨와 몸통 일부의 장갑을 깜빡하고 좀 덜 떼어냈었습니다;;
구프와 구프 커스텀의 내부 메카닉 프레임은 동일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팔의 내부프레임, 어깨까진 봐줄만한데 팔뚝의 프레임 사출색은 쌩~뚱~


우수한 다리 프레임.


몸통과 백팩 프레임. 역시 디테일 좋습니다.


 손은 구프와 동일하게, 손부품에 3가지 손가락을 선택적으로 끼우는 방식입니다.


 콕핏 해치 오픈.
슬라이드식으로 밀려서 열리는 구프와는 달리 이중관절로 앞으로 뚜껑이 열리듯 오픈되는 방식입니다.


 팔뚝의 대형 개틀링 쉴드는 2단계로 붙습니다.
우선 팔뚝에 3연장 35mm 개틀링이 붙고, 그위에 6연장 대형 개틀링 쉴드를 붙이는 식이지요.


3연장 35mm 개틀링.


6연장 대형 개틀링 쉴드. 길이가 20cm정도로 무척길죠.
쉴드 안쪽에는 히트 샤벨도 수납되서 더 깁니다.
6개의 개틀링 포를 하나하나 따로 조립하게 되어 있어서 입체감이 아주 좋습니다.


 복잡한 장착 구조..


히트 샤벨은 구프와 마찬가지로 손잡이의 돌기를 손 바닥에 고정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만,
이상하리만치 구프에 비해 헐겁습니다;



가동성은 구프와 동일, 향상된 다리 가동성. 자쿠와는 다르다..


역시 구프 커스텀은 대형 개틀링 쉴드의 압박이 짱!


그런데.. 관절은 덜 뻑뻑하고 개틀링은 무거워서 저렇게 들고 있기가 쉽지만은 않습니다;;


3연장 35mm 개틀링 액션


히트 샤벨 액션


구프 커스텀도 히트로드가 있긴 한데, 앵커(닻) 타입이라 걍 전선가닥 같습니다.
구프의 히트로드에 비해 좀 없어보이지만, 대신 구프커스텀엔 강력한 개틀링이 있으니 뭐..


역시 구프는 밑에서 올려다봐야 폼이 난다는..


variation 답게 몇가지 정크부품이 남긴합니다.


 충직한 군인, 노리스 패커드의 1/20 피규어가 들어있습니다.


구프와 함께. 언뜻보면 구프 커스텀은 사출색 variation인가 싶을 수 있지만..
외장의 90%는 신규금형의 새로운 킷에 가깝습니다.


우선 몸통. 자세히 보면 알 수 있듯이 상중하 모두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입니다.


백팩도 비슷해 보이지만 자세히보면 몰드가 조금 다릅니다 ;;;


팔도 손을 제외하곤 모두 새로운 디자인.
어깨 뿔 꺾이는 각도에서 장갑 구조까지 싹 바뀐 겁니다.


허벅지 장갑도 변경. 십자로 각진 구프의 허벅지와 달리 구프 커스텀은 좀 둥글둥글해졌습니다.


다리통도 마찬가지로 싸그리 변화.. 발만 그대로입니다.
다리 양옆의 버니어가 커졌고, 전체적인 다리의 각이 바뀌었습니다.


무릎 연결부품도 변경, 무릎 뒤쪽 장갑도 변경.. 이런 식으로 외장 장갑 대부분이 다른 킷입니다.

 구프에 이어 08소대 애니에 등장하는 충신, 노리스 패커드의 구프 커스텀도 MG화되었습니다. 일단 구프의 커스텀 킷이라 언뜻보면 단순한 사출색 variation에 기초한 듯 보입니다만, 머리와 손발을 제외하고 모든 외장장갑이 싸그리 신규 디자인으로 포장된, 새로운 킷이라는 느낌을 주는 variation입니다. 물론 내부 프레임과 가동특성은 동일한 구조를 사용하지만 겉모양이 다르니 새롭게 느껴질 수 밖에요.. 특히 구프 커스텀의 하늘색 사출색은 은은하니 무광틱하게 고급스러운 색감입니다. 시퍼렇기만 한 구프보다는 한결 안정감이 있어보입니다.

일단 구프 커스텀 하면 떠오르는 것이 거대한 개틀링 쉴드입니다. 3연장 개틀링위에 6연장 개틀링 쉴드를 덧붙여서 왼팔에 장착하게 되어 있는데, 그 크기와 디테일의 압박은 상당하지요. 개틀링도 한가닥 한가닥 조립하는 식이라 입체감도 매우 뛰어나고, 이것저것 덕지덕지 달려있어서 복잡하고 정교한 느낌을 줍니다. 쉴드 뒷부분에는 히트 샤벨도 수납되어 있지요. 이 박력만점의 정교한 개틀링 쉴드 하나만으로 일단 먹어주는 킷입니다.

구프와 마찬가지로 히트샤벨과 히트로드도 들어깄기야 한데, 구프에 비해 초라한 느낌입니다. 걍 전선가닥으로 된 앵커타입의 히트로드도 좀 썰렁하고.. 히트샤벨도 연질부품이 아닌 단순한 하나의 부품이라 좀 밋밋하구요. 물론 개틀링이 먹어주니까 봐줄 수 있겠죠? ^^

몸체의 기본골격은 구프와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전신에 가까운 내부프레임이 돋보이고, 개선된 다리 가동성이 좋긴한데.. 여전히 관절이 헐렁한 킷에 속합니다... ㅠ.ㅠ 어깨만큼은 좀 뻑뻑한데 유난히 무릎과 다리쪽이 더 많이 헐렁해서, 조심하지 않으면 뒤로 자빠지는 킷입니다. 특히 개틀링이 워낙 크고 무게도 나가는데, 팔 관절이 별로 안뻑뻑해서 개틀링을 쏘고 있는 포즈를 재현하기 쉽지가 않습니다. 점점 더 아래로 쳐져서 결국 바닥에 대고 쏘게되죠;;

부품수만 보면 구프보다 적어보이는데.. 구프에는 그놈의 왕창 구슬꿰기 히트로드가 있기 때문입니다. 실질적으로 부품의 볼륨은 구프커스텀쪽이 훨씬 더 있어보입니다. 물론 당연히 대형 개틀링 쉴드 때문이지요. 구프커스텀은 3000엔이라는 가격에 비해 내용물이 무척이나 풍부하게 느껴지는 킷입니다.

결론적으로, 구프의 장점과 단점은 그대로 이어받되, 외장은 싸그리 새로워진 신규 디자인의 킷입니다. 무엇보다 다른 기체에서 구경하기 힘든 초대형 개틀링의 압박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킷이지요. 관절강도만 튼튼했다면 정말 왔따인데 그점이 많이 아쉬운 녀석입니다요..

 MG 
   MS-07B-3 Gouf Custom
분 야 평 점  분 석
접합선 ★★★★ 통짜 슬라이드 부품 등등, 여러군데 접합선 배려의 시도.
사출색/색분할 ★★★★★ 색분할 완벽. 질감좋은 연질부품. 사출색 베리굿.
프로포션 ★★★★★ 개틀링 포의 압박만으로도 왕창 먹어준다.
가동성 ★★★☆ 자쿠보단 훨씬 좋음. 발목관절 유연. 자세 잘잡히는 편.
관절강도 ★★ 전체적으로 다소 헐렁함. 특히 무릎이 좀 심함.
내부프레임 ★★★★★ 머리,몸통,팔,다리전체에 프레임. 거의 전신에 가깝다!
디테일 ★★★★☆ 디테일 좋음. 프레임과 개틀링건 모두 훌륭!
무장/부속 ★★★★★ 초대형 개틀링의 압박. 다른 무장 다 합쳐도 못당함.
부품수/가격 ★★★★★ 총 333개. 1000엔당 부품수 : 111개. 내용물은 매우 푸짐한 기분듬.
고유성/특이성 ★★★★☆ 개틀링 때문에 추천하지 않을 수 없는 킷.
Dalong's Point : 87 pts.

page reformed by 탱크장, 20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