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먹선 + 데칼
프레미엄 에디션에 추가된 신형 액션베이스
기둥은 스모키 클리어로, 바닥은 메탈릭 사출로 고급스럽게 나오긴 했네요.
신형 액션베이스 답게 3개의 스위치로 고정됩니다.
높이를 최대/최소로 조정해본 모습
스탠드에도 정크파츠가 남습니다.
MG 프로비던스 건담을 올려본 모습.
이 킷은 MG 프로비던스 건담과 동시에 발매된 MG 프로비던스 건담 - 프리미엄 에디션입니다. 프리미엄이라고 해서 본체 자체가 달라진 점은 없으며, 기존의 킷에서 평범한 스탠드 런너를 빼버리고 전용 액션베이스를 추가한 킷인데요.
본체는 기존의 킷과 100% 동일하므로 자세한 본체 정보는 MG 프로비던스 건담 리뷰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이 리뷰에서는 추가된 스탠드와 습식데칼만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이 킷에 추가된 액션베이스는 최근에 나온 신형 타입으로서, 높이와 각도 조절에 각각 고정핀이 존재하고 슬라이드식 가동으로 견고함을 더한 버전입니다. 기둥부는 스모키 클리어로 사출되었고, 바닥면은 메탈릭 사출로 만들어진 시드 문양 스탠드라서 확실히 스페셜해보이긴 하네요.
여기에 보너스로 초대형 습식데칼 1장이 들어있는데, MG 에일스트라이크 RM버전, 프리덤 건담 2.0, 블릿츠 건담, 이지스 건담, 버스터 건담, 듀엘건담 어설트 슈라우드의 6개 킷에 적용가능합니다. (인포 페이지 참조)다만 의아하게도 막상 프로비던스 건담의 것은 없는데, 어쨌든 품질 자체는 좋은 습식데칼이라 MG 시드 시리즈를 좋아하는 도색파 분들께는 나름 흥미로운 물건이 될 수 있을 듯 하네요.
가격적인 면을 보자면 일반판 가격 5000엔보다 2000엔 비싼 7000엔에 나왔습니다. 일반적인 액션베이스 가격이 550엔이므로 습식데칼이 무려 1450엔쯤 되는 셈이 되어, 너무 비싼 감이 없지 않네요.
결론적으로 MG 시드용 습식데칼에 크게 관심 없는 분이라면 가성비가 좋지 않은 특별판 킷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는 판매되지 않고 있는 신형 액션베이스가 너무너무 탐이 나지 않는한, 좀처럼 추천하기 힘든 특별판 킷인 듯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