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유니콘 모드
상체 전후면
머리와 VN, BS
다리
빔사벨 액션 포즈. 역시 가동성이 그리 좋지는 않은 편입니다.
MG 밴시 유니콘 모드와 함께.
디스트로이 모드
상체 전/후면
머리와 백팩
VN과 BS를 전개한 모습
다리
BS 액션 포즈
VN 액션 포즈
MG 밴시 디스트로이 모드와 함께.
MG 유니콘 티타늄 피니쉬와 함께.
많은 양의 정크 파츠가 남습니다.
2012년의 마지막, 유니콘과 시난주에 이어 MG 밴시도 티타늄 피니쉬로 발매되었습니다. 반다이 코팅공정 중에서 가장 고급공정이라고 불리우는 티타늄 피니쉬는, 매끈하고 튼튼한 피막과 은은한 반사광을 자랑하지요. 밴시는 기본적으로 짙은 청색계열의 장갑색상이라, 전체적으로 깊은 푸른색으로 코팅되었으며, 백팩은 검은색으로 코팅되었습니다.
거기에 보너스로, MG 유니콘에는 없었던 금색 코팅까지 추가되어 전체적으로 코팅빨이 아주 화려한 킷이 되긴 했습니다만.. 덕분에 가격이 무려 12000엔(!!!)으로서, 8000엔이었던 MG 유니콘에 비해서도 상당히 비싸게 나왔습니다. MG 유니콘 티타늄 피니쉬 대비, 백팩과 노란색 쪽에 코팅이 추가된 것만으로 4000엔이나 비싸지다니.. 좀 당황스러운 가격이긴 하지요.
가격을 떠나서 전체적인 코팅 품질을 보자면, 티타늄 피니쉬 답게 그 어떤 코팅킷보다 마감은 좋습니다만, 짙은 색감 특성상 코팅면의 물결무늬와 보라색 얼룩이 좀 잘 보이는 면이 있습니다. 대리석같은 보라색 물결무늬가 티타늄 피니쉬의 장점이라고도 하지만.. 짙은 색감의 기체에서 이렇게 코팅이 일정치 않아보이는 색감의 변화가 있으면 그리 좋은 것 같지는 않네요.
어쨌든 코팅 품질이야 꽤 괜찮다고 말할 수는 있으나.. 가성비 측면에서 추천하기가 좀 뭣한 킷입니다 ㅠ_ㅜ 게다가 냉정하게 말해서, 유니콘, 시난주 티타늄 피니쉬와 비교했을 때 시각적인 쾌감 면에서도 밴시 티타늄 피니쉬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느낌도 들구요. 어쨌든 같은 코팅킷이레도 대리석같이 미려한 느낌의 MG 유니콘 티타늄 피니쉬가 가성비 면에서 좀더 추천하고 싶고, 초고급형 퀄리티를 원한다면 비싸지만 극강의 시난주 티타늄 피니쉬를 권장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