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 Sense Test - 달롱넷 임시 공지

 MG 
   RX-78GP02A Physalis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먹선 + 데칼 + 부분도색
담배갑과의 크기비교. 등빨이 엄청납니다~!




쉴드를 떼어낸 본체.


외부 장갑 탈거. GP 시리즈는 전통적으로 다리만 장갑이 떨어집니다;;


내부 프레임 샷


다리 프레임은 꽤 괜찮습니다.


다리 뒷부분은 디테일..


다리 외부 장갑 안쪽의 몰드가 다른 킷에 비해 섬세합니다.


장갑을 없앤 상태에서라면 똥싸는 자세가 대략 구현됩니다.


유일한 부분도색 포인트. 발등의 회색부..


머리의 뿔은 역시 연질과 프라재질 2가지를 제공해줍니다.
얼굴이 뒤집어지긴 했는데.. 잘생겼습니다. 후후..


전형적인 묵찌빠 가동손/편손/주먹손의 3종 세트.


GP02의 매력포인트인 초대형 쉴드. 그 두툼한 볼륨감이 아주 잘 살아있습니다.


쉴드 안쪽에는 아토믹 바주카 앞부분이 수납되어 있습니다.


손잡이부가 90도 회전할 때마다 고정과 분리의 역할을 하는데..


오픈 상태에서는 저렇게 반으로 쪼개서 열 수 있습니다.


쉴드와 분리된 아토믹 바주카.


이 킷에서 가장 원성을 사는 부분은 바로 쉴드의 고정..
크고 무거워서 바닥에 놔야하는데, 그러면 손이 짧아서 손잡이에 잘 안닿습니다.
참으로 곤란한 시츄에이숀이 아닐 수 없습니다;;


궁여지책으로 발등에 올려놓고 겨우 잡게 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러면 또 방패가 무거워서 앞으로 기울어지면서 팔이 지탱하기 힘든 딜레마에 빠지기도 합니다.
함튼 두고두고 씹히는 부분;


콕핏 해치 오픈


스타일에 비해 가동성은 아주 나쁘진 않습니다.


무릎이 접힐때 무릎 부품을 따로 움직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GP01과 동일한 컨셉.


허리의 볼조인트 부가 너무 길다는 지적이 많습니다.
상체와 하체의 유격이 필요이상으로 커서, 허리고정이 좀 애매한 면이 있지요..


어깨의 대형 버니어 내부. 뭔가 묘한 기믹이 들어있는데...


바깥쪽의 버니어를 안쪽으로 꺾으면, 내부에 있는 버니어가 연동되며 자동으로 같이 꺾여줍니다.
만져보면 재미있는 기능..


어깨 버니어를 쫙 편 모습. 박력 만점입니다.


날아가는 뒷모습..


버니어를 편 상태의 폭은 매우 커서, 자로 재보면 폭이 27cm 정도 됩니다. 큐베레이 수준.


아토믹 바주카의 결합!


아토믹 바주카 뒤쪽에서 조준경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만, 눈에 갖다대긴 좀 힘듭니다. ^^;


아토믹 바주카의 총 길이는 25cm. 생각보다는 그리 길지 않습니다.


백팩 오른쪽 구탱이를 열어보면 핵폭탄이 수납되어 있지요


아토믹 바주카 액션! 가토의 쩌렁쩌렁한 목소리가 들리는 듯.. "쏠로몬아! 시방 내가 돌아왔당께.."


정말 뽀대 하나는 작!살! 입니다.




쉴드도 함께..


저놈의 쉴드.. 정말 겨우겨우 잡고 있습니다 쩝..


빔사벨은 양 옆 스커트 위쪽에 위치.


빔사벨 액션!




MG GP01과 한컷. 볼륨이 상대가 안됩니다요.


가와모리 쇼지 디자인의 GP 3총사 모임.


발매순을 역행한, MG 큐베레이와의 폭 비교.
GP02가 버니어 제대로 피면 큐베레이도 크기에선 못당합니다..


뽀샤시샷. 밑에서 올려다보면 좀 짜리몽땅해보이지만, 그 등빨은 역시.. >.< b


뽀나스 샷. 역대 최악의 프로포션이라 불리우는 구판 1/144의 GP02 (완전도색품) 와의 비교.
저 프로포션 X같은 구판을 개조도 안하고 바로 도색해놨더니 역시 폼새가 많이 구립니다.. OTL

GP01, GP01FB에 이어 연속으로 MG GP02가 출시되었습니다. 0083 시리즈에선 가장 강렬한 카리스마를 가진 건담으로 추앙받았었는데.. 예전에 나온 1/144 non-grade GP02는 사상 최악의 프로포션중 하나라는 불명예를 안고 있었습니다. 하도 예전 구판이 개판으로 나왔어서인지, 상대적으로 이 MG GP02의 모든 점이 너무나도 돋보입니다. ^^;

꽃이름을 기체명으로 하는 0083의 전통에 따라, GP02는 Physalis라 불리웁니다. 사이사리스 혹은 사이살리스라고 부르는 (피살리스가 아닙니다) 이 명칭은 꽈리꽃을 의미하는데, 꽈리꽃의 꽃말은 바로 '거짓'을 의미하지요. 보통은 그냥 살사리 라는 애칭으로도 부릅니다. (강아지 이름 같습니다만 ;)

원래 GP02 자체가 건담들 중에서도 탑랭킹을 달리는 등빨형 MS인데, MG GP02는 그 거대한 등빨의 카리스마를 200% 완벽재현해놨습니다. 등빨, 뽀대, 육중함.. 어느 단어를 갖다 붙여도 잘 어울리는 감동적인 프로포션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저 뚱뚱하기만 한게 아니라, 빠질 곳은 빠지고 두툼할 곳은 두툼하게 정말 "잘 빠진" 덩치이죠. 나름대로 시대를 앞서갔던 가와모리 쇼지의 디자인이 각선생 손을 거치며 심하게 환골탈태한 케이스입니다.

뚱땡한 덩치에 비해선 가동성은 평균이상의 좋은 가동성을 보여주는데, 어차피 워낙 등빨있는 놈이다 보니 조금만 자세를 잡아도 무지 역동적으로 느껴집니다. 게다가 관절도 튼튼한 편이니 금상첨화! 이전의 GP01들이 쪼까 거시기한 관절을 보여줬다면, GP02의 몸체 관절 자체는 적당히 뻑뻑해서 자세 고정이 잘 됩니다. 허리 볼조인트가 불필요하게 길어서 허리의 고정이 좀 애매한 면이 있지만, 최소한 헐겁지는 않습니다. 만족스러운 관절강도입니다.

다만.. 많은 분들이 GP02를 만들고 나서 당황해하는 부분이 바로 쉴드의 고정 문제입니다. GP02는 GP01들과 달리 악력도 튼튼하고 좋은 편입니다. 그런데 이 악력을 잘 사용하여 쉴드를 잡아야 하는데.. 거대한 쉴드를 바닥에 놓은채 손으로 잡아야 안정될텐데.. 막상 바닥에 내려놓으면 손잡이에 손이 잘 닿질 않습니다 (-_-;;) 그래서 발꼬락에 올려놓고 잡으면 잡히긴 한데, 이러면 또 크고 무거운 쉴드가 공중에 대롱대롱한 모양새가 되서 얄쌍한 팔이 그 무게를 잘 잡아주지 못합니다.

여하튼 크고 볼륨감 끝내주는 쉴드긴 한데.. 제대로 잡고 있게 해보려고 이리저리 노력하다 성질 버린 분들이 많습니다. 그냥 적당히 포기하고 몸에 살포시 기대주거나(;;), 또는 쉴드가 너무 커서 멋진 몸체를 가리므로, 저처럼 아예 쉴드를 빼놓고 디스플레이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것도 방법이냐...? 쿨럭;;) 어쨌건 GP02 킷을 얘기할 때 늘 구설수에 오르는게 바로 이 쉴드의 고정이 그지같다는 점.. 옥의 티가 아닐 수 없습니다.

GP02의 어깨 버니어를 옆으로 쭉 펴면, MG 큐베레이를 능가하는 수준의 폭이 나옵니다. 게다가 어깨 버니어 끝을 90도 꺽어주면, 안쪽의 버니어가 연동되어 같은 방향으로 움직여주는 서비스까지! (직접 갖고놀면 재밌습니다!) 양 어깨를 편 채로 아토믹 바주카까지 결합해서 액션포즈를 잡으면, 그야말로 뽀대가 죽음입니다. 뭐라 설명할 수 없는 감동이 밀려오지요..

GP시리즈들의 특징중 하나가 다리에만 프레임이 있다는 점인데.. 몸체나 팔에 없다는게 좀 아쉽긴 하지만, 여전히 다리 프레임의 디테일만큼은 최상급 수준입니다. GP02의 다리 프레임도 두툼~하고 묵직하면서 디테일이 굉장히 좋습니다. 다리 장갑 안쪽의 몰드도 다른 최신 킷들보다 더 정교합니다. 오히려 최신 킷들이 갈수록 좀 정형화되고 밋밋해지는게 아닌가 싶은데, GP02의 다리 프레임을 보면 초기 개발자들의 장인정신이 느껴집니다. 신경좀 써주신 듯~ 땡큐~

어쨌든, 뽀대에 약한 분들에겐 초울트라슈퍼강추 아이템이며, 0083 팬이신 분들께도 강추아이템입니다. 기본적으로 GP01들보다 전체적인 품질이 한단계 위이기 때문에 큰 부담없이 질러도 될 만한 킷이죠. 13번째 나온 초기 MG라 보기가 어려울 정도로 깔끔한 퀄리티입니다. 무엇보다, 살사리만이 가진 이 특유의 중량감은.. 어느 킷에서도 맛보기 힘들다는 점!

 MG 
   RX-78GP02A Physalis
분 야 평 점  분 석
접합선 ★★★★☆ 전체적으로 잘 가려졌지만, 거대한 어깨버니어의 접합선이 좀..
사출색/색분할 ★★★★☆ 대부분 잘 되어 있는데.. 발등부분의 회색은 대충 뽑아낸듯.
프로포션 ★★★★★ 원작을 뛰어넘는 죽여주는 프로포션이란 바로 이런 것이다.
가동성 ★★★☆ 보기보단 괜찮은 편. 평균이상.
관절강도 ★★★★☆ 몸체 관절은 만족스럽지만, 쉴드 고정이 거시기하다..
내부프레임 ★★★★ 다리에만 내부 프레임. but 프레임 디테일은 MG중 최상급.
디테일 ★★★★★ 훌륭하다!
무장/부속 ★★★★☆ 아토믹 바주카와 볼륨감이 죽이는 거대한 쉴드가 먹어준다.
부품수/가격 ★★★★☆ 총 337개. 1000엔당 부품수 : 84.3개. 부품들의 볼륨이 무지 큼
고유성/특이성 ★★★★★ 중량감과 뽀대의 카리스마는 최고중의 최고!
Dalong's Point : 90 pts.

page reformed by cloud , 2007.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