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obukiya 
   Non sclae  Granzon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비교


HGUC / MG와의 크기비교.
키보다는 등빨로 승부거는 킷입니다.




상체.


마징가를 연상시키는 머리


팔부분. 여기저기에 클리어파츠가 활용되었습니다.


백팩


다리부분


손은 편손/주먹손 세트와 칼잡는 오른손이 부속되어 있습니다.
손등 커버를 공유하게 되어 있는데.. 저런 부품정도는 그냥 여벌로 넣어주면 좋을텐데 아쉽네요.


그랑왐 소드는 2가지 형태중 선택하여 손잡이에 끼우게 되어 있습니다.


그랑존의 뽀인뜨인 블랙홀 클러스터의 개폐 기믹이 완벽하게 재현되어 있습니다.


백팩의 슬러스터가 모조리 오픈되는 기믹까지 잘 재현되어 있습니다.


정크부품은 클리어파츠 3개뿐.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가동성은.. 쫌..
등빨로 승부하는 킷이니 어쩔 수 없는 듯.


고정형처럼 보이는 앞/옆스커트 부위도 독특한 기믹으로 약간 가동이 되긴 한데..
어차피 고관절 가동이 그다지 좋지 않아서 거의 도움이 안되는 듯 합니다.. OTL


블랙홀 클러스터 작렬!



노멀타입 그랑왐소드 액션


모양새가 조금 화려해진 그랑왐 소드 액션


고토부키야 전용 스탠드를 이용한 공중 액션샷.
가동성은 별로래도 워낙 등빨이 좋아서 조금만 자세를 잡아도 모양새가 나오는 스타일입니다.


휴케바인과 비교하면 정말 등빨이 큽니다..


비슷한 등빨의 R2와 함께.
사출색의 퀄리티가 좀 많이 비교됩니다. ㅠ_ㅜ

 

슈로대 시리즈 최강의 로봇, 그랑존이 드디어 고토부키야 라인업에 떴습니다. 물론 네오 그랑존이 더 세다고 말할 수도 있지만, 어쨌든 슈로대 플레이어분들께 그랑존은 "최강"의 상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이는 게이머들에게만 해당되는 얘기이고, 그냥 메카물 매니아들 입장에선 등빨좋은 로봇.. 정도일 수 있겠지요. 그만큼 그랑존은 슈로대 게이머에게 디자인보다는 어떤 "최강로봇의 이미지"로서 각인되어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발매를 기다렸던 듯 합니다.

일단 그래도 최신 고토부키야 킷답게 전체적인 색분할이나 볼륨감, 부품구성 등은 나름 깔끔합니다. 듬직한 프로포션도 괜찮고, 전반적인 관절강도도 빡빡해서 큰 덩치를 잘 지탱해주고 있습니다. 색분할이 잘되긴 했지만.. 어깨 장갑부분이나 기타 여러부분에서 분할이 이루어지지 않은 부분들이 발견되는데.. 충분히 가능한 부분임에도 넘어간 걸 보면 개발기간이 좀 짧았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뭐, 이는 설정색을 잘 아는 분들에게나 해당되는 얘기일 수도 있지만..

워낙 등빨로 승부하는 킷이다보니 가동성은 평균이하의 수준이지만, 그래도 조금만 움직여주면 꽤 폼이 나는 스타일의 킷입니다. 키 자체는 일반적인 MG 크기보다 작지만, 존재감은 MG를 능가하지요. 그리고 그랑존 특유의 블랙홀 클러스터의 개폐기믹이 완벽하게 재현되어 있고, 백팩의 슬러스터 12개가 좌라락 오픈되는 기믹도 훌륭합니다.

이 킷의 가장 큰 단점은.. 사출색이 아닌가 싶습니다 -.-; 최근 고토킷의 사출색이 거의 반다이에 근접해서 감탄하던 중인데, 갑자기 거의 식완 사출색으로 돌아가 버린 느낌이랄까요? 사진만 봐도 너무 진하고 거무튀튀하면서 탁한 사출색감인데, 알록달록한 최근 고토킷들과 비교해볼 때 질이 좀 많이 떨어지는게 아쉽네요.. 도색하실 분들은 상관없지만, 가조만 하실 분이라면 한번쯤 박스를 열어보고 판단해야 할 듯 합니다.

이런 저렴한 사출색의 압박만 이겨낸다면, 또 그랑존에 대해 평소부터 호감이 있으셨다면 나름 만족스러운 킷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덩치대비 튼튼한 관절 덕분에 각이 잘 잡힌다는 점은 큰 점수를 주고 싶네요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