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obukiya 
   RW-1 R-GUN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비교


HGUC/MG와의 크기비교



상체확대샷


머리


 등 양쪽에 달린 빔카타르 소드


팔과 무장부분


다리 부분


다양한 손이 제공됩니다.


빔 카타르 소드 관련 부품들은 손잡이가 아예 손과 함께 조형되어 있습니다.


트윈 마그나 라이플. 짧고 굵네요.


프로포션을 위해 손잡이와 손이 아예 함께 조형되어 있습니다.

 


90도가 좀 안되는 평범한 가동성..


등에 달린 빔카타르 소드는 어느정도 회전이 가능합니다.


주먹 액션. 남자는 맨손이다!


트윈 마그나 라이플 액션



사격 포즈


빔카타르 소드는 떼어낸후 손등커버 부분을 밖으로 빼주면..



이렇게 쌍칼처럼 쓸 수 있습니다.



빔카타르 소드 2개를 연결한 T링크 부메랑

 
이전에 출시된 슈로대 식구들과 함께.

 

생긴모양에서 "이것은 각선생 디자인이다!"라는 느낌이 팍팍 들정도 각이 서있는 디자인의 1/144 R건입니다. 이름이 왜 R-gun이냐면, 기체 자체가 하나의 거대한 총처럼 변신하기 때문입니다. 설정상 로봇상태는 퍼스널 트루퍼 모드, 총 모양으로 변형한 경우는 메탈 제노사이더 모드라는 명칭이 붙어있으나.. 스케일의 한계상, 변형기능은 구현되어 있지 않습니다.

 


Metal Genocide mode

일단 알록달록한 색설정이 상당히 잘 재현되어 있어서, 가조만으로도 뿌듯해지는 전형적인 고토부키야 슈로대 킷입니다. 고토제 답게 프로포션도 준수하고, 각선생 작품답게 디자인도 잘 빠졌지요. 가동성은 평균이하의 그저그런 수준이지만, 외형 자체가 나이스해서 적당히 자세만 잡아줘도 어느정도 폼이 납니다.

R건의 경우 외형적인 모든 조건이 양호하긴 한데.. 상대적으로 스냅타이트 부품결합이 더 약한편이라 여기저기 본드로 고정해줘야할 부분이 많습니다. 본드없이 일단 조립이야 가능한데, 조금만 만지려 치면 이곳저곳 빠지는 부품들이 우수수 발생하기 때문에 역시나 본드칠을 강추하는 킷입니다. 본드칠만 적당히 입혀지면 관절강도도 양호하기 때문에 만지면서 딱히 빠지는 부분이 많이 발생하진 않는 편이구요.

가조만으로도 알록달록한 킷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상당히 추천할 만한 킷입니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