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양쪽 어깨가 실드로 된 가이아 전용기의 모습
부분 상세샷
좌측 어깨는 스파이크 아머(매쉬용)과 실드 아머(가이아용) 2가지가 모두 제공됩니다. 다만 어깨 내부에 사용되는 1번 폴리캡을 공용으로 써야 하기 때문에 다른 킷에서 남는 여분 폴리캡이 없는 경우라면 분해/재조립 과정이 필요하긴 하네요.
왼팔에 스파이크 아머를 장착한 매쉬 전용기로 구성한 모습
무장은 전작인 자쿠 II 샤아전용기의 무장들에 자쿠 머신건이 추가되었습니다.
손은 총 4개 제공.
두툼한 고기동형 특성상 무릎 가동성이 다소 떨어집니다.
가이아 전용기 - 자쿠 머신건 액션
어깨 가동성이 워낙 좋아서 자쿠 머신건을 두손으로 잡는 포즈도 아주 자연스럽게 잘 나오네요.
가이아 전용기 - 바주카 액션
가이아 전용기 - 바주카 액션 2
매쉬 전용기 - 라이플 사격 포즈
매쉬 전용기 - 히트호크 액션 포즈
HGUC 자쿠 II 검은삼연성과 함께. 전체적으로 오리진 버전이 좀더 디테일이 정교하고 가동성도 좋습니다.
HG 오리진 샤아 자쿠와 함께.
건담 디 오리진 HG 시리즈 3탄은 자쿠 II 고기동형 - 검은삼연성기가 출시되었습니다. 기본적인 디자인은 기존의 고기동형과 동일하지만, 전체적으로 디테일이 늘어나고 프로포션이 좀더 세련된 느낌으로 변화하였습니다.
당연히 많은 부품들은 전작인 HG 오리진판 샤아 자쿠의 것을 재활용하고 있는데, 검은삼연성 중에서 가이아 전용기와 매쉬 전용기를 모두 재현하기 위해 좌측 어깨는 스파이크 아머와 실드 아머 2가지가 모두 제공되고 있습니다. 다만 모양만 보면 어깨만 교체하면 될 듯 한데요. 실제로는 1번 폴리캡을 여분 없이 공용으로 사용하는 바람에, 어깨를 교체해주려면 (귀찮게도) 분해-재조립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HG류 킷을 많이 만들어보신 분이라면 1번 폴리캡이 정크로 남는 분들도 계실텐데, 이럴 때 사용해주면 유용할 듯 하네요.
전작인 오리진 샤아 자쿠가 워낙 고퀄의 킷이었기에 고기동형 자쿠 역시 세련된 프로포션, 뛰어난 가동성과 관절강도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무장구성은 샤아 자쿠의 것들이 모두 제공되고 거기에 드디어(!!) 자쿠 머신건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사실 오리진 샤아자쿠에는 자쿠의 대표무장인 자쿠 머신건이 빠져있어서 의아했는데, 고기동형 킷에는 다행히 들어있네요^^
고기동형 자쿠가 고품질의 오리진 라인업으로 재탄생했다는데 의의가 있는 킷으로서, 깔끔한 손맛과 기존의 자쿠들에게서 느끼기 힘든 역동적인 포징이 가능한, HG 자쿠의 완전판 킷이라 할 수 있습니다. 노멀 자쿠보다 더욱 스타일리쉬한 고기동형이기에, 건프라 팬이라면 누구에게나 추천할 수 있는 좋~은 킷이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