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

MS-96F

Zaku II F Type Solari (RFV)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 먹선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다양한 각도에서 본 모습 

 



부분 상세샷 

    

 
무장 및 악세사리 구성

 
자쿠 머신건이 날씬하고 세밀하게 바뀌었네요.

 
숄더 실드 안쪽에 가동식 손잡이가 달려있습니다.

 
손은 2종류만 제공되네요.

 
스탠드용 조인트 파츠

 
리어 스커트에 조인트 파츠를 추가하여 무장들을 거치할 수 있습니다.

 
다리에 장착되는 무장.

 
모노아이를 회전시킬 수도 있습니다.

 

 
비교적 우수한 팔다리 가동성

 
고관절 이동기믹과 더불어, 앞스커트를 들어올릴 수 있게
고간부 앞쪽이 앞으로 기울어지는 기믹도 있습니다.

 
어깨의 전후 가동

 
허리의 가동

 

 
자쿠 머신건 포즈


히트호크 포즈

 
숄더 실드 공격 포즈

 

 
HGUC 자쿠II F2 와 함께.
기본 느낌만 비슷하고 디테일이 완전히 다릅니다.

 
HGUC 자쿠 II 샤아전용기(신)과 비교하면 더욱 차이가 크네요.

 
그나마 HG 오리진 자쿠 II가 아주 약간 더 근접하는 듯..

 


가조립샷

 

2024년 10월에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CG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복수의 레퀴엠" 에 등장한 자쿠Ⅱ F형 솔라리 탑승기가 HG로 발매되었습니다. 0079년이 배경이라서 HGUC 타이틀이 붙어야 할 듯 한데, 외전이라 그런지 그냥 HG 타이틀로 나왔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넘버링은 기존 HGUC 라인업의 넘버링 254번으로 나오긴 했습니다. (헷갈리게스리..)

복수의 레퀴엠 자체가 병기로서의 느낌을 강조한 밀리터리물에 가깝다보니, 우선 HG급에선 보기드물게 복잡한 디테일과 몰드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먹선까지 넣으면 어지러울 지경인데, 정식 HGUC 라인업은 먹선을 넣어온 전통 때문에 꾸역꾸역 넣어봤습니다. 대신에 진한 이중먹선이 아닌 흐린 먹선을 넣어봤는데, 먹선을 얇게 넣을 자신이 없으면 차라리 흐리게 넣는게 나을 듯 하네요. 이렇듯 자쿠의 실루엣과 기본 구성만 따왔을 뿐, 디자인은 그동안 나왔던 그 어떤 자쿠 II 보다 이질적이긴 합니다.

구조적으로는 최근 유행하는 폴리캡리스 관절이 적용되었으며, 관절 강도는 아주 튼튼한데요. 평균 이상의 가동성을 보여주고 있지만, 관절이 뻑뻑해서 가동이 살짝 불편하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특히 어깨가 심하게 타이트한데, 천천히 가동시키지 않으면 핀이 부러질 가능성이 보이네요. 이 경우 어깨 볼조인트를 사포로 살살 갈아주고 끼우면 어느 정도 개선되지만, 까딱하면 헐거워질 수 있어서 세심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그 외에 무장으로는 자쿠 머신건과 히트 호크, 그리고 극중에서도 사용했던 다리 무장이 들어있는데요. 숄더 실드에는 스파이크와 내부 손잡이도 달려있어서, 이를 이용한 포즈도 가능합니다.

이렇듯인 오버 디테일과 패널라인에 대한 호불호가 엇갈릴 듯 하지만, 그만큼 개성이 강한 킷이기도 한데요. 개인적으로 밀리터리 냄새가 진하게 풍기는 복수의 레퀴엠을 흥미롭게 보았기에, 재미있게 만들어보았습니다. (역시 건담 애니는 건프라 CF..) 비록 1화부터 박살난 비운의 기체이긴 하지만, 주인공인 솔라리의 기체이기도 하구요. 어쨌든 품질은 기본 이상은 하는 킷이기에, 스타일이 취향에 맞다면 재미있게 즐겨볼만한 킷인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