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 먹선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백팩을 제거한 뒷 모습
망토를 제외한 크로스본의 기본 무장은 모두 제공되는 듯 하네요.
잔버스터는 설정대로 빔 잔버와 버스터 건으로 분리가 가능합니다.
손은 총 5개가 제공.
버스터건용 손잡이가 따로 있어서, 아주 깔끔하고 튼튼하게 잡아줄 수 있습니다.
얼굴은 2가지 형태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백팩을 떼어내어 별도의 코어 파이터 기수부와와 결합할 수 있습니다.
코어 파이터. 기수부분의 색분할이 전혀 안되어 있어서 좀 그렇긴 하네요..
액션 베이스 2에 올려둘 수도 있습니다.
팔뚝 구조물을 분리/재결합하여 빔 병기를 끼울 수 있습니다.
가동성은 상당히 좋은 편.
4개의 X자 구조물은 볼조인트로 결합되어 있어서, 꽤 유연하게 가동됩니다.
끝부분의 버니어는 저렇게 꺾어서 고정할 수도 있네요.
잔 버스터 사격 포즈
빔 잔버와 버스터 건 액션
빔 잔버와 빔 실드 액션
사이드 스커트에 버스터건과 빔잔버를 장착한 히트 대거 액션
빔사벨과 발바닥 히트 대거 액션.
원본이 되는 빌드파이터즈 HG 크로스본 마왕 킷과 함께.
비슷한 컨셉의 HGUC F91과 함께.
MG 크로스본 건담 X1과 함께.
가조립샷
드디어 HGUC 라인업에도 크로스본 건담 X1이 등장했는데요. 특이하게도 외전 킷인 빌드 파이터즈 HG 크로스본 마왕 킷보다 늦게 발매되었습니다. 보통은 오리지널 건담 킷이 먼저 등장하고 외전 킷이 나와야 하는데, 무슨 이유인지 이녀석은 모냥 빠지게 HGUC가 더 늦게 발매되었네요 ;;
당연히 상당수의 기본 골격은 HG 크로스본 마왕의 런너를 재활용하고 있지만, 그래도 크로스본 X1 특유의 다양한 무장들이 꽤나 충실하게 재현되어 있습니다. 먼저 잔 버스터는 빔 잔버와 버스터 건으로 분리가 가능하고, 팔뚝의 빔파츠와 빔 실드도 잘 재현되어 있구요. 또한 작은 크기 때문인지 종아리 뒤쪽에 수납되는 히트 대거는 별도 파츠로 제공되었으며, 발바닥에 고정하는 히트 대거도 동봉되어 있습니다. 코어파이터 역시 기수부가 별도로 제공되어, 백팩을 분리/결합하여 구현할 수 있는데요. MG 크로스본에 비교하면 망토와 시저 앵커를 제외한 모든 무장들이 제공되는 셈입니다.
이런 풍성한 무장 악세사리와 더불어, 최신 폴리캡에 기반한 유연한 가동성과 쫀득한 관절강도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특히 버스터 건처럼 잡기가 애매한 무장은 전용 손을 제공하고 있어서, 악력문제는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허리 볼관절이 유독 약해서 잘 빠지는 단점이 있고, 가동부가 과하게(?) 유연해서인지 각을 잡고 세우는데 시간이 좀 걸리는 면이 있긴 하네요 ^^;
그리고 색분할도 잘 된 편이라, 약간의 스티커와 먹선만 들어가도 MG에 꿀리지 않는 외형을 완성할 수 있는데요. 이렇듯 깔끔한 외형과 풍성한 무장 덕분에 HG와는 다른 HGUC만의 품격과 퀄리티가 느껴지긴 합니다. 어쨌든 크로스본 건담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놓치면 안될 깔끔한 신상으로서, 손바닥에 쏙 들어가는 작은 크기임에도 있을 건 다 있는 재미진 킷이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