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 먹선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예상대로 매우 아담한 싸이즈입니다..
상체 전/후면
작고 이쁜 머리
다리
코어파이터는 합체/분리 방식이 아니고, 그냥 별도로 제공됩니다.
코어 파이터. 이상하게도 이번 HGUC V건담의 코어파이터는 유격설계가 좀 부실한 느낌이 듭니다.. (만들어보면 압니다)
밑바닥
V 건담 특유의 빔무장들이 여러개 제공됩니다.
실드를 장착하는 방식은 예상했던 방식 그대로네요.
가동성은 좋은 편!
어깨 가동범위도 무난..
자연스러운 무릎 앉아 자세
빔라이플 + 빔사벨 액션
빔라이플 공중 사격 자세
빔사벨 돌격 자세
스프레드형 빔사벨 액션
MG V 건담과 함게. 프로포션의 느낌은 거의 같습니다.
HGUC 퍼스트와 비교하면 정말 작고 날씬합니다.
가조립샷
드디어 V건담도 HGUC 라인업에 등장했는데요, 전체적인 구성과 골격은 HGAW, HGFC 라는 타이틀로 재탄생한 윙, X, 기동무투전 킷들과 비슷합니다. 일단 폴리캡이 같아서 그런 면이 있지만, 전반적인 설계 컨셉 자체가 거의 같은 느낌이네요. 물론 그래도 V건담은 당당히 HGUC 라는 타이틀을 달 수 있다는 점이 다르지만요 ^^
우선 설정상 V건담은 15m밖에 안되는 크기라서, 1/144 중에서도 가장 작고 아담한 크기로 나왔습니다. 크기는 작지만 색분할은 그 어느 HGUC보다 부족하지 않게 잘 나왔는데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거의 완벽하게 설정색을 재현해준 느낌이라서, 가조립 후의 깔끔한 색감과 모양새에 대한 만족감이 큰 킷입니다.
깔끔한 색조합과 더불어, 최신 가동형 폴리캡이 적용되어 전체적으로 매우 유연한 관절 움직임과 튼튼한 관절강도를 보여주는데요, 가동시키는 손맛 만큼은 HG급 중에서 최고 수준의 쾌감을 주는 듯 합니다. 느낌 자체는 같은 폴리캡을 쓴 갓건담, X건담 등과 비슷한 느낌인데.. 디자인이 좀더 심플해서 그런지 손으로 만지기가 더 수월하군요.
V건담의 코어파이터는 합체/분리형이 아니라 아예 별도로 1개를 만들 수 있게 제공되었는데, 스케일을 고려해볼 때 적절한 구성으로 보여집니다. 이런 류의 정밀한 설정재현은 RG급에서 해주어야지, HG급에서 구현되면 좀 뻘쭘할 수도 있을 듯.. 이렇게 합체/변형을 포기한 대신, 소체에서 탄탄한 가동감과 고정감을 느낄 수 있기도 하구요.
아쉬운 점도 일부 있는데, 노란색 머리뿔이 매우 약해서 쉽게 부러지는 듯 하니 조립하실 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나름 조심한다고 했는데.. 정말 허무하리 만치 쉽게 부러지더군요 ㅠ_ㅠ 특히 코어파이터의 머리 부분을 끼워넣을 때, 유격 설계가 잘못된 것인지 쉽사리 쏙 들어가지 않아서 힘을 주다가 부러질 가능성이 매우 농후합니다. 아마도 조립하는 분들중 반수는 부러트릴 듯 하니 모두들 조심조심 다뤄줘야 겠습니다.
어쨌든 약한 머리뿔만 제외하면 정말이지 깔끔한 품질이란 이런 것이다 를 보여주는 수작으로서, 조립시의 손맛과 완성후의 쾌감 면에서 A++급 HGUC 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네요. V건담 팬이라면 당연히 필구 아이템이고, 별달리 관심 없던 분이 만들어도 꽤나 쫀득쫀득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만한 추천 킷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