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 먹선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상체 전후면
머리
다리
백팩부의 색분할은 모두 스티커로 처리되었는데, 다행히 스티커 품질이 좋아서 이질감은 적습니다.
MG 처럼 머리 아래쪽에서 레버를 돌려서 모노아이를 돌릴 수 있게 되어 있는데, 많이는 아니고 조금만 회전 가능합니다. (사진 참조)
사병용과 장교용 머리가 모두 제공되며..
머리 뿔도 2가지가 모두 제공됩니다.
제공되는 무장은 위와 같은 자쿠 II 기본 세트입니다. 다만 MG에도 들어있던 자이언트 바주카가 빠져있네요..
처음보는 요상한 접속파츠가 하나 제공되는데, 위와 같이 바주카, 머신건, 히트 호크를 한꺼번에 수납하는 장비입니다.
이와 같이 3개의 무장을 실드에 거치할 수 있게 해주는 신통방통한 아이템이죠.
또한 MG처럼 바주카 손잡이가 가동되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손은 총 5개가 제공됩니다.
가동성은 생각보단 별로입니다. 아무래도 고기동형 특유의 두툼한 다리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듯..
어깨가 앞으로 나오는 각도도 오래된 HGUC 자쿠 II 보다도 못하긴 합니다.
무장 거치대를 활용한 액션포즈.
바주카 액션
히트 호크 액션
머신건 공중 사격 포즈
바주카 + 히트 호크 합동 액션
HGUC 자쿠 II 양산형과 함께. 세월의 차이 만큼 퀄리티도 좋아졌지만, 가동성만큼은 일반 자쿠 II가 낫네요.
HGUC 자쿠 I 검은삼연성기와 함께. 품질감은 비슷합니다.
MG 자쿠 II ver.2 검은삼연성기와 함께.
가조립샷
나올 듯 말 듯 감질나게 놀려먹던 HGUC 고기동형 자쿠가 드디어 발매되었습니다. MSV 계열이라서 선뜻 발매를 보류한 듯 한데, HGUC 자쿠 II와 자쿠 I 이 나온지 많은 시간이 지나서야 최신 품질의 HGUC 로 나왔네요 ^^ 이러한 자쿠 고기동형 베리에이션의 첫 타는 검은삼연성기입니다.
일단 기존의 HGUC 자쿠 II, 자쿠 I 과 달리 전체적인 부품이 모두 리뉴얼되어, 새로운 HGUC 자쿠를 맛볼 수 있다는 점이 이 킷의 가장 큰 감상포인트인 듯 합니다. 자쿠 II에 비해 일취월장해졌던 HGUC 자쿠 I의 품질감과 비슷한 수준으로 새롭게 설계되었는데, 특히 고기동형 특유의 복잡한 다리 부분이 잘 재현된 느낌입니다. 상체부분의 구성도 기존의 HGUC 자쿠들과는 달라져서 새롭고, 다리 부분의 하얀색 부분이 잘 색분할되서 가조립 후의 색감도 아주 좋네요 ^^
다만 가동성 부분은 오히려 예전 자쿠들에 비해 퇴보한 느낌입니다.. 물론 고기동형 특유의 두툼한 다리 때문이긴 하겠지만, 어깨관절과 팔꿈치 관절 등등, 기존과 같거나 오히려 떨어지는 가동성이라서 조금은 의아하기도 하네요. 하지만 워낙 색감과 조립감이 좋고 스타일이 좋아서 떨어지는 가동성을 어느정도 커버해주는 듯 합니다.
무장은 기본적인 자쿠 무장 - 머신건, 히트호크, 바주카가 들어있는데, 특이하게 이 3개의 무장을 모두 거치하는 스페셜 파츠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건프라에서는 처음 보는 파츠인데, 실드에 끼워서 무장들을 모두 걸쳐놓을 수 있게 해주는 재미있는 아이템입니다. 다만, MG에도 들어있던 자이언트 바주카가 빠져있는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고기동형에는 자이언트 바주카가 잘 어울리는데 말이죠 ^^
그 외에도 양산형 및 장교형 머리도 제공되고, MG 처럼 머리 아래에서 모노아이를 회전시키는 기믹도 탑재되었습니다만, 공간이 좁아서인지 모노아이의 회전 폭은 생각보다 좁아서 오히려 예전의 회전 방식이 좀더 낫지 않나 하는 아쉬움도 있긴 합니다.
전체적인 부품분할과 시스템 인젝션 게이트를 보면 죠니라이덴기와 신 마츠나가기 등도 고려된 것이 눈에 보이는데, 곧 연달아 발매될 것으로 알려져 있지요. 어쨌든 완전히 새로운 금형의 HGUC 자쿠가 발매된 것은 모든 올드팬들이 축하할 일인데요, 다만 실제로 조립해보면 자쿠 II보다 뛰어났던 자쿠 I 수준의 품질에서 크게 업그레이드된 느낌은 받기 힘듭니다 ^^; 그냥 새롭게 깔끔한 퀄리티로 고기동형 자쿠가 발매되었다는 점에서 만족해야 할 듯 하며, 어쨌든 이정도 깔끔한 손맛과 품질로 내준 것만으로도 감사한 킷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