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등에 달린 대기권용 팩은 위와 같이 접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앞쪽으로 향한 토끼뿔(...)이 인상적이네요.
가동성은 생각보다는 좀 평범합니다.
비행 포즈
공중 사격 포즈
빔사벨 액션 포즈
지상 빔사벨 액션 포즈
2014년, 토미노옹의 신작 건담 애니 "G의 레콘기스타"의 프라모델화가 시작되었습니다. 그 첫타는 주인공인 건담 G-셀프인데요, 토미노옹 말대로 저연령층도 잘 소화할만한(...) 애니 컨셉에 맞게 알록달록하고 화려한 모양새로 나오긴 했습니다. 일단 시리즈 명칭이 영 입에 붙지 않는 이상한 이름인데요. 10월부터 TV 방영예정이고 그 전에 분위기 조성을 위해 먼저 9월 달에 프라모델을 내놓은 듯 합니다.
건담 G-셀프의 디자인은 여전히 올드팬들에게 환영받기는 어려운 듯 보이는데, 일단은 무조건 색얀경을 끼고 보기 보다는 애니와 프라모델의 전개를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적어도 건프라 빌더즈의 비기닝 건담 보다는 그래도 좀더 정통 시리즈적인 디자인이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이 새로운 건담 디자인에서 가장 특이한 점은 뿔의 모양새인데.. 앞쪽을 향해 토끼 귀처럼 길게 나온 머리뿔은 턴에이의 콧수염 못지 않게 색다른 형태인 듯 합니다. 그리고 백팩이 향후 교환식으로 전개되는 형태인 듯 한데, 이러한 부분은 스트라이크 건담과도 비슷한 느낌이네요. (일단 HG 건담 G 셀프 킷은 대기권용 비행팩을 기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전체적인 킷의 느낌은, 재질도 야들야들하고 게이트도 스몰게이트로 작게 잘 만들어져 있어서 초보자나 저연령층도 어렵지 않게 조립할 수 있게 만들어진 듯 합니다. 거기에 가조립만으로도 왠만한 설정색을 구현할 수 있도록 꽤 꼼꼼한 색분할이 이루어졌고, 완성후에도 무난한 관절강도를 보여주기 때문에 만지기도 편한 느낌이네요. 다만 최신킷 치고는 가동성이 다소 평범한데, 애초부터 가동보다는 가조립 완성도에 더 중점을 두고 설계된가 아닌가 싶습니다.
전체적으로는 "매우 깔끔하고 무난하다"라는 느낌의 킷으로서, 퀄리티만 놓고보면 건프라빌더즈나 빌드 파이터즈에 비해 좀더 HGUC급에 가까운 고품질 킷입니다. 문제는 디자인과 캐릭터일 텐데, 이는 좀더 두고 봐야할 문제이고.. 일단 조립의 재미를 추구하는 분이라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좋은 구성의 킷이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