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씰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손은 총 3세트가 들어있네요.
무장으로는 F-11D 블래스터 라이플, 톤파, 베타플라스트 라이어트 실드가 제공됩니다.
실드 안쪽에 달린 2개의 고리를 팔뚝에 끼우는 방식이네요.
톤파는 하얀 부분을 180도 돌려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래스터 라이플은 뒷부분 견착대를 떼고 작은 파츠를 끼워서 일반 블래스터 처럼 쓸 수 있습니다.
허리춤에 장착할 수도 있네요.
가동성은 평범합니다.
액션 포즈
무릎 앉아 사격 포즈
톤파 액션
에피소드 4~6의 오리지널 스톰트루퍼와 함께.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프로포션이 많이 다르네요.
이 킷은 1/12 스케일로 발매된 퍼스트오더 스톰트루퍼입니다. 기존의 에피소드 4~6의 오리지널 스톰트루퍼와 디자인이 전체적으로 바뀌었는데, 그보다는 프로포션의 차이가 더 크게 보이네요. 아무래도 극중에 주연급으로 등장했던 스톰트루퍼를 기준으로 한 듯 한데, 이 배우의 체형이 굵고 짜리몽땅한 느낌이긴 했습니다. 이렇듯 원작을 보신 분이라면 존 보예가가 연기한 '핀'이라는 스톰트루퍼의 체형을 완벽하게 입체화한 느낌을 받으실텐데요. 원작과의 싱크로율이 높다는 점은 좋게 평가해줄 수 있을 것 같네요.
기본적인 구성이야 기존의 스톰트루퍼와 동일하며, 리뷰 사진을 보면서 변경된 디자인만 감상하시면 될 듯 합니다. 대신에 무장은 조금 더 다채로와졌는데, F-11D 블래스터 라이플, 톤파, 베타플라스트 라이어트 실드가 제공되고 있어서 다양한 포즈를 취해볼 수 있네요. 다만 팔 가동성 부분은 기존의 스톰트루퍼보다 약간 떨어지고, 다리도 짧아서 포즈가 조금 덜 예쁘게 나오는 면은 있습니다.
어쨌든 구조적으로 새로운 점이 없고 디자인도 엄청나게 다른 건 아니라서 약간 식상한 면도 있긴 한데요. 그래도 새로운 시리즈의 신규 디자인 스톰트루퍼로서 품질감은 여전히 깔끔한 편이므로 스타워즈 팬들에게 부담없이 추천할 수 있는 킷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