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만사에 이어 빅잠도 1/400 건담콜렉션으로 발매되었습니다. 킷의 구성은 이전 퀸만사와 매우 유사한 스타일로써, 일부 채색된 부품들의 인젝션 킷처럼 구성되어 있습니다. 퀸만사와는 다르게 채색부위가 그리 많지는 않은데, 특이하게 몸통 부분은 이미 채색/일부먹선 까지 완료된채 조립된 형태의 벌크로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실제 부품조립은 다리부분만 하면 되며, 매우 빠른 시간에 조립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빅잠의 몸체 디테일은 굉장히 훌륭한 수준이며, 다소 밋밋했던 퀸만사에 비해 훨씬 오밀조밀하고 정교합니다. 특히 몸통 가운데 덕트들의 세세한 디테일과 몸통 구석 구석 작은 부분까지 채색된 점은 상당히 놀라운 수준이지요. 혹성 표면질감의 디스플레이 스탠드 역시 상당히 퀄리티가 좋습니다. 건담 콜렉션 채색 인젝션 시리즈도 점점 진화하는 듯!
가동포인트는 중앙의 메인 빔포와 다리부분뿐인데, 다리의 가동범위는 그냥 그런 수준입니다. 대신 관절은 꽤 뻑뻑해서 쉽게 자빠지거나 하진 않는데.. 분리가 가능한 자주색 발톱부분이 너무 잘 빠진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로인해 발톱이 빠지면서 중심을 잃고 넘어지기도 하구요 ^^; 설정 무시하고 그냥 본드로 붙여 버리고 싶은 마음이 뭉게뭉게 피어오르는 부분입니다.
부속된 3개의 건담콜렉션 시리즈는 기존의 것들보다 조금씩 품질이 좋습니다. 가동범위도 좀더 크고, 지아머나 코어베이스 같은 경우도 여러 부품의 선택조립을 통해 여러 가지 형태로 구현이 가능하구요.
이 제품은 인젝션으로 제대로 만나기 어려운 기체를 훌륭한 디테일로 구현해주었다는데 큰 의의가 있는 듯 합니다. 품질면에서도 퀸만사보다 좀더 업그레이드 되었으나.. 가장 걸림돌은 역시 가격. 내용물에 비해 3500엔은 너무 비싼 감이 듭니다. 별로 착하지 않은 가격만 제외하면 상당히 의미있는 물건입니다. 그래도 앞으로 1/400 스케일에 하이 퀄리티로 구현 가능한 대형기체들의 발매를 기대해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