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여러 각도에서 본 모습
부분 상세샷
3가지 형태의 머리 중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중 헬멧을 쓴 머리에서 얼굴만 분리하여 헬멧만 악세사리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얼굴은 총 3가지 표정으로 교체할 수 있는데, 우측 2개의 얼굴은 습식데칼로 눈을 붙인 경우입니다.
상체도 2가지 중에서 고를 수 있는데요.
좌측이 일반형, 우측이 헬멧을 쓰기 위해 옷깃을 풀어헤친 형태입니다.
손은 총 5종류(전체 8개)가 제공됩니다.
핸드건
정크 (또는 여벌) 파츠들
팔다리 가동성
어깨의 전후 가동
가슴쪽 상체는 전후좌우로 약간씩 가동됩니다.
고관절을 아래로 내려서 가동범위를 넓힐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머리와 헬멧을 활용한 포즈들
나름 요염한 포즈
헬멧을 쓴 머리와 핸드건을 활용한 포즈
피겨라이즈 스탠다드 루나마리아 호크와 함께.
MG 큐베레이 Mk-II와 함께 기념사진.
둘이 함께 전시하면 잘 어울릴 듯 합니다.
이 킷은 피겨라이즈 스탠다드 시리즈로 발매된 플투입니다. 기동전사 건담 ZZ에 등장하는 캐릭터로서, 사이코 건담 Mk-II 와 큐베레이 Mk-II 등에 탑승했던 파일럿인데요. 우주세기 캐릭터 중에서는 처음으로 피겨라이즈 스탠드다화되었습니다.
우선 컬러풀한 플투의 우주복이 우수한 색분할로 잘 구현되었는데요. 진청색과 빨간색은 물론, 팔과 다리 옆의 노란 띠까지 깔끔하게 부품분할되어 있습니다. 다만 체구가 작은 캐릭터인 만큼, 전체적으로 부품들도 작아서 조립이 살짝 불편하게 느껴지네요. 손이 큰 성인 남성에게는 다소 버거운, 마치 RG 킷을 조립하는 기분이긴 합니다.
얼굴은 총 3개의 표정이 제공되고, 2개의 얼굴은 습식데칼로 눈을 붙여야하는 방식인데요. 머리통 자체도 3가지 타입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이중 헬멧 머리의 경우는 헬멧만 따로 분리하여 악세사리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상체의 경우도 일반형과 헬멧을 쓰기 위해 옷깃을 풀어해친 형태 2가지가 제공되는데요. 무장으로는 핸드 건 하나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이렇듯 외형 자체는 A급으로 잘 뽑혀져 나왔지만, 아쉽게도 관절강도가 부실한데요. 전체적으로 관절이 느슨해서 직립 조차도 불안하고, 팔뚝 옆 노란 띠 파츠는 고정이 잘 안되어 자꾸 떨어지기도 합니다. 지면에서 포즈를 취할 때는, 어떤 자세를 잡아도 안정감이 떨어지는 느낌인데요. 스탠드라도 동봉해주었다면 그나마 나았을텐데.. 하는 느낌이 듭니다.
어쨌든 ZZ 애니의 복제인간 플투가 원본 캐릭터인 엘피 플을 제치고 먼저 나왔다는 점이 재미있는데요. 아쉬운 관절강도는 스탠드를 빌려와 활용하면 어느 정도 커버가 되긴 합니다. ZZ 시리즈와 플투 캐릭터에 추억이 있는 분이라면 충분히 질러볼만한, 나름 상징성 있는 피겨라이즈 스탠다드 킷인듯 하네요 :-)
|